학교 사회 사업 의의와 필요성,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ompany name
1. 학교사회사업의 의의와 필요성
의 의
필요성( 2 )
학교 사회사업의
의 의
학생의 교육권을 보장해주기 위해 사회사업가가 학교라는 장소에서 학생, 학교, 가정,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구체적인 사회복지를 제공해주는 전문적인 활동
사회사업의 목적 실현 + 교육의 목적 달성
학교 사회사업의
필 요 성
학교 사회사업 = 학생의 잠재력 개발
-> 인간의 존엄성 보장
즉) 교육기회의 배분적 정의를 실현
우리나라의 교육병리현상 & 학생문제의 심각성 고려해볼 때 반드시 필요
1
2
Company name
- 참고 문헌 -
^ ^
- 2001, 학문사, “학교와 사회복지”, 김기환 외 공저
- 1997, 사회복지개발연구원, “학교사회사업”, 전재일 외 공저
- 2001, 양서원, “사회복지학강의”, 박영일, 김경호 외 공저
- 2002, 나남출판사, “사회복지개론”, 표갑수 지음
- 1992, 한울아카데미, “인간과 복지”, 남세진 지음
- 2003, 동인출판사, “사회복지학개론”, 김융일, 김미혜 외 공저
- 2002, 학지사, “사회복지학개론”, 박종삼 외 공저
- 1999, 전영사, “사회복지의 이해”, 김기태, 박병현, 최승식 지음
- 2004, 양서원, “사회복지개론”, 박상학, 유정욱 외 공저
- 1999, 학지사, “사회복지개론”, 박용순 지음
- 1996~2002, 청목풀판사, "사회복지학총론“, welfaregosi.com
- 2004, 창지사, “현대사회와 사회복지”, 김준규 외 공저
- 1991, 강원대 교육학과 박사학위논문, “학생인권신장방안연구”, 이수광
- 2001, 학문사, “학교와 사회복지”, 한인영 외 공저
- 1991, 한국청소년연구, “학생 청소년 권리의 내용과 그 제한근거에 대한
고찰”,최윤진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4학년 아동복지 A형] 아동복지 서비스 중 지지적 서비스에 해당되는 것을 한 가지 선택하여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4학년 아동복지 A형 아동복지 서비스 중 지지적 서비스에 해당되는 것을 한 가지 선택하여 그 서비스의 의의와 특징, 발전적 실천방안에 대해 논하시오.학교사회사업Ⅰ. 서론Ⅱ. 본론1. 아동복지 지지적서비스2. 학교사회사업의 개념1) 학교사회사업의 정의2) 학교사회사업의 목적 3) 학교사회사업의 필요성 3. 학교사회사업의 역사4. 학교사회사업의 현황1) 학교사회사업의 대상2) 학교사회사업의 역할3) 학교사회

  • [아동복지] 아동의 성적학대의 원인 및 예방방법, 아동복지 서비스 중 지지적 서비스의 의의와 지지적 서비스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 개념② 학교사회사업의 목적③ 학교사회사업의 대상 아3) 근로아동 복지사업① 근로아동의 개념② 근로아동 복지사업의 내용4) 미혼부모 복지사업① 미혼부모사업의 개념② 미혼부모를 위한 복지대책③ 미혼부모사업의 방법④ 미혼부모사업의 과제 및 개선 방법 5. 대리적 서비스의 형태1) 입양2) 가정위탁3) 시설보호6. 보충적 서비스의 형태1) 영유아보육2) 피학대아동 보호사업3) 소득유지사업 Ⅲ. 지지적 서비스의 의의 및 필요성1. 지

  • 학교사회사업 레포트
  • 학교 사회사업의 의의1) 학교 사회사업의 필요성But아직도 교육기회의 배분적 정의가 실현되지 못하는 대상이나 지역이 존재교육병리현상과 학생문제의 심각성이 대두 학교는 모든 국민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공평하게 제공학생 개개인들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학생들이 개인의 잠재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할 의무 학교 사회사업이 필요 제1장. 학교 사회사업의 의의2) 학교 사회사업의 개념학교사회사업은 가정-학교-

  • [아동복지와 아동복지정책] 아동복지와 아동복지서비스 및 아동복지정책의 향후 과제 분석
  • 필요성과 의의Ⅳ. 아동복지의 역사1. 아동복지의 전개 과정2. 한국의 아동복지 전개 과정Ⅴ. 아동의 권리1. 생존권(生存權)2. 발달권(發達權)3. 의료권(醫療權)4. 교육권(敎育權)5. 생활권(生活權)6. 환경권(環境權)7. 노동권(勞動權)8. 아동의 권리보장과 과제Ⅵ. 아동복지 서비스 분야1. 지지적 서비스1) 아동상담사업2) 학대받는 아동보호사업3) 학교사회사업4) 가족복지사업5) 근로아동복지사업6) 미혼부모복지사업2. 보완적 서비스1) 영유아

  • [사회복지] 사회복지법의 개념과 변천사
  • 사회복지의 성격을 지니고 있어 개념을 규정하기가 곤란하다.1) 광의 현대사회에서 전 국민이 각종 물질적, 사회적, 정신적 기본 욕구를 해결하여 인간다운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국가에 의해 제도화 된 법2) 협의 자신의 생활을 스스로 영위하지 못하는 사회적 약자들이나 요보호자들에게 한정된 도움을 주는 것과 관련된 법규범⇒ 우리 나라의 경우 사회복지법은 학문적으로는 광의의 개념을 실정법상으로는 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