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노동 여성노동 정의 여성노동 특성 여성노동 현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여성노동의 정의
→ 여성의 임금노동을 가리킨다..1960년 이후 급속한 산업화와 함께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 여는 빠르게 증대. 저임금과 장시간노동이라는 열악한 조건과 그에 상응하는 예우나 지위를 확보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 자본주의 사회의 역사적 전개 과정 속 여성 근로자의 노동권이 IMF구제 금융이후 IMF 및 국제 금융자본의 요구에 따라 개방화 자유화 규제완화의 정책으로 근로자의 권리는 대량해고와 대규모 실업, 근로 조건 악화 등으로 이어지는데 이것은 여성 근로자에게 우선적이고, 차별적으로 행해지고 있는 실정.
2. 여성노동의 특성
→ 저임금 노동
- 일하는 시간은 남성과 같거나 많으나 임금은 남성에 비해 현저히 낮게 받는 현실
→ 단순 · 미숙련 노동
- 1990년대 들어 사무직, 서비스직, 판매직 여성이 크게 증가하였다고 하나 여전히 전문, 기술, 행정, 관리직의 비율은 매우 낮음
→ 고용의 불안정성
- 임시고용의 형태(part-time, 비 정규직 등) 에 집중되어 있는 여성 노동의 형태
- 경제의 불황기의 구조조정의 1차적 대상자
3. 여성노동의 현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