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 not luck It s not luck 내용 It s not luck 요약 It s not luck 줄거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REPORT
Its not luck (The Goal)
- 차 례 -
Ⅰ. 도입
Ⅱ. Its not luck 내용
ⅰ. 위기의 도래
ⅱ. 해법을 찾아서
ⅲ. 행운은 오는가
ⅳ. 행운은 거저 오지 않는다
ⅴ. 진정한 기업의 목표
Ⅲ. 세 회사의 상황 및 추진내용
ⅰ. 피트의 인쇄회사
ⅱ. 밥 도노반의 아이코스메틱 회사
ⅲ. 스테이시의 고압증기 회사
Ⅳ. Implication
ⅰ. 피트의 인쇄회사에 대한 Implication
ⅱ. 밥의 아이코스메틱 회사에 대한 Implication
ⅲ. 스테이시의 고압증기회사에 대한 Implication
Ⅰ. 도 입
The Goal의 속편인 Its not luck은 전작의 구조를 많이 따르고 있지만 전체적으론 책 자체가 많이 부드러워진 느낌이다. the goal이 알렉스 로고를 주축으로 그의 보좌관들이 요나 교수에게 계속해서 질문하고 답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며 알렉스의 공장에 대한 내용만 있었다면 its not luck은 요나 교수 없이 알렉스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복합 소그룹의 세 분야의 경영자들에게 그러한 기반을 마련해 주게 된다. 1권에서와 마찬가지로 알렉스의 가정 문제를 요나 교수가 제시한 방법에 의해 풀어내면서 독자의 이해를 도운 측면도 상당히 흥미로웠다. 1권에서는 아내와의 문제가 주가 되었던 반면 2권에서는 그의 아들과 딸, 데이빗과 샤론과의 갈등을 여러 차례 등장시켜 사고 프로세스 과정을 증명하였다.
소설 구조가 많이 부드러워지긴 했지만 전체적으론 Its not luck역시 the goal만큼이나 새로운 내용이라 기존의 관습에 젖어 있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만한 내용은 아니었다. 때문에 저자는 여러번에 걸쳐 구름(대립해소도, Cloud)과 현상분석체계도(Cuent Reality Tree)를 제시해 이해를 도왔고, 전작의 생산구조에 대한 TOC이론보다 경영과 인생 기술에 대한 서술체계라 더 와닿았다.
Ⅱ. Its not luck 내용
<사고프로세스(the thinking processes)>는 가장 전문적인 기업 경영 기법이면서 동시에 가장 일반적인 인생 경영 기법입니다.
ⅰ. 위기의 도래
1. 사외이사들의 공격
알렉스 로고는 TOC이론을 통해 유니코社의 베어링햄 공장을 성공적으로 이끌면서 현재는 복합 소그룹의 수석 부회장이 되었다. 알렉스가 맡고 있는 복합 소그룹은 스테이시의 고압증기회사, 밥의 아이코스메킥스회사, 피트의 인쇄회사로 나뉘어 있다. 이 세 회사는 엄청난 적자에 허덕이고 있었으나, 알렉스와 그의 보좌관들이 관리하게 되면서 1년 만에 그 적자의 폭을 줄이고 작게나마 이득을 보기 시작하는 단계였다. 알렉스는 유니코社의 이사회의에서 이러한 내용을 발표하고 스스로 만족해 하고 있었으나 주주들의 대변인인 제임스 도티와 브랜든 트루먼에게 회사의 경영상태가 좋지 못해 막대한 투자비용을 들여 관리하던 알렉스의 복합 소그룹을 매각하여 신용 기반을 향상시키고, 다시 핵심사업에 투자해야만 한다는 폭탄발언을 듣게 된다.
2. 샤론의 파티 구름
알렉스는 집에 돌아와 딸, 샤론과 파티참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 이야기의 핵심문제는 샤론이 참가하려는 파티가 샤론에게 매우 특별한 파티지만 자정 전에야 끝난다는 것이다. 알렉스는 딸이 자정에야 집에 들어온다는 것을 용납하지 못해 파티 참가를 허락하지 않지만 부부 카운슬러가 된 아내의 권고로 샤론과 구름을 그리게 된다. 요나가 말한 협상이 괴로운 이유는 상대의 성격 탓이 아니라 협상 자체가 이쪽에서 원하는 것과 상대가 원하는 것이 서로 배타적이어서 타협이 받아들여지지 않는 특수한 상황이란 것을 떠올린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전략 성공사례 연구 및 올리브영 기업소개와 핵심역량분석 및 향후시사점
- 무주리조트 SWOT 분석 레포트
- [관광개발론] 전라북도의 관광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광고학] 츄파춥스 광고전략
- 사마천의 사기- 화식열전편에서 본 부의 철학
- [마케팅] 이브자리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조사론_기술조사의 개념과 다양한 기술조사의 종류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시오
- 빙그레,아이스크림시장,시장조사,마케팅조사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정보시스템] P2P 파일공유 문제점과 대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