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사결정단계] 기업의 의사결정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8 / 2019.02.28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알아보기 쉽도록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PC가 발달하고 정보처리가 방대해 짐에 따라 기업이나 조직이나 개인이 내려하는 수많은 의사결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기업의 투자, 신상품개발, 인력자원의 판단, 디자인 등 정보처리에 따르는 의사결정 사항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 의사 결정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다.
<그림> 의사결정과정
이제 경영에서는 경험과 직관에 의존하는 방식보다는, 정보와 지식에 기반을 둔 보다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필요로 하게 되었다. 즉 정보와 지식에 기반을 둔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의사결정에 필요한 적절한 정보와 지식을 적시에 찾거나 처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정보와 데이터를 합리적으로 신속히 처리하여 의사결정에 유용한 도구로 정보를 자원하는 것이 경영에 매우 중요하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