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사결정단계] 기업의 의사결정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8 / 2019.02.2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알아보기 쉽도록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PC가 발달하고 정보처리가 방대해 짐에 따라 기업이나 조직이나 개인이 내려하는 수많은 의사결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기업의 투자, 신상품개발, 인력자원의 판단, 디자인 등 정보처리에 따르는 의사결정 사항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 의사 결정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다.

<그림> 의사결정과정


이제 경영에서는 경험과 직관에 의존하는 방식보다는, 정보와 지식에 기반을 둔 보다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필요로 하게 되었다. 즉 정보와 지식에 기반을 둔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의사결정에 필요한 적절한 정보와 지식을 적시에 찾거나 처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정보와 데이터를 합리적으로 신속히 처리하여 의사결정에 유용한 도구로 정보를 자원하는 것이 경영에 매우 중요하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사결정론 레포트
  • 의 사 결 정 론의 사 결 정 론목 차의사 결정이란?의사결정에 관한 제 이론의사결정단계의사결정의 유형의사결정의 제기법집단의 의사결정의 사 결 정 론의 사 결 정 이 란?1.의사결정이란?기업의 경영활동에서 나타나는 문제를 발견, 인식, 해결하는 일련의 과정경영자는 항상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태도로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희사결정 그러나 현실적으로 경영자는 하루에도 수백가지의 의사결정을 내려야하기 때문에 모

  • 의사결정사례- 현대자동차
  • 기업에서 여러 대안 중에서 더 효과적인 이익창출을 위해 선택을 해야 하는 순간이 있다. 현대자동차는 2가지 대안 중에서J.D Power의 IQS 점수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는 대안을 선택하였다. 이 대안은 최적의 대안으로 미국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점유율이 상승하고 사람들에게 현대자동차의 인식을 바꿔주는 Process gain을 획득하는 결과를 만들어 냈다. 5. 참고- 기업인터뷰: 현대. 기아 자동차 품질 관리팀 권영성(emotion@empal.com) - 기사: 연합뉴스 김인철

  • 주5일근무제가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 기업의 실시전과 실시 후의 생산성 변동을 금융 감독원에 공시된 회계장부를 통하여 생산성 산출기법을 통해 알아보았다. 세 째로, 실존 기업을 대상으로 종업원들의 개인적인 만족도, 조직몰입도, 관계 지향성, 과업 지향성 등에 대해 서베이를 한 뒤, 통계적 기법으로 분석하여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찾고자 하였다.마지막의 서베이에 대한 분석의 SPSS 통계 패키지를 이용한 검증된 기법을 사용하여, 경영의사결정을 하는데 과학적인 증거를

  • 기업창업의 의의, 기업의 창업절차(과정)
  • 의사결정과정을 거쳐 이루어지는가, 창업하려는 기업가는 여러 가지의 충분한 조사 및 연구 활동을 통하여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는가, 예상되는 기업의 위험정도, 미래성장 가능성, 그리고 경영입지, 경영형태, 경영규모, 활동범위 등 다각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기업창업과정을 일반적으로 창업자 본인의 개인적 능력, 즉 사업경험, 사업의지 및 관리능력 등과 같은 요건을 먼저 객관적으로 검토하고, 그 가능성을 판단하고 난 다음에 다음 단계

  • 마케팅조사,관광마케팅,대한항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의사결정의 결과를 평가하고, 문제의 증상이나 시장기회를 발견하게 해 준다. 이러한 정과측정조사의 기법으로는 데이터베이스 및 보고자료, 설문조사, 면접조사 등이 있다.3. 관광마케팅 조사의 절차1) 의사결정단계관광마케팅 조사는 관광기업 경영자의 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므로 의사결정을 고려하여 실시되어야 한다. 다시 말해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조사를 하기 위해서는 의사결정의 단계를 이해하여야 할 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