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의 계층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5 / 2019.02.25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제/경영 : 주요 내용을 요점정리한 자료
- 목차
-
경영자의 계층구조
I. 최고경영층
II. 중간관리층
III. 하위감독층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경영자의 계층구조
기업규모가 커지고 경영활동이 복잡해지면 모든 경영기능을 혼자 수행할 수 없기 때문에 최고경영자를 중심으로 계층적인 경영자집단이 형성되는데 이를 경영관리계층이라 한다.
계층구분에 있어 경영자의 직능과 업무내용에 따라 최고경영층(top management)은 경영, 중간관리층(middle management)은 관리, 하위감독층(lower management)은 감독이라 부르는데 그 이유는 기업집단을 대상으로 경영활동이 전개되며, 경영활동에서 계층별로 부문관리가 수행되고, 또한 부문별로 작업감독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결국, 작업감독관리에서부터 부문별 관리가 이루어지고 부문별 관리가 기업경영활동으로 나타나게 되므로 경영계층은 피라미드의 형태로 조직을 형성하게 된다.
I. 최고경영층
최고경영층(top management)은 기업경영 전반에 걸쳐 기업의 장기 목표 ․ 전략 등을 결정하고 아울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는 경영자로서 기업 전반에 대한 장기적 ․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의사결정을 수행한다. 이에는 대표이사(사장), 부사장, 이사(중역)등이 해당된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_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혜택, 고객코스트)중, 고객코스트의 4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LG전자 ERP 도입 성공사례
- (A+ 독후감)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읽고
- 에어비앤비 기업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및 에어비앤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PPT
- Air France vs. Saks 레포트
- LG생활건강 사업부포트폴리오분석
- IBM의 전략적 혁신
- IBM의 모든것 레포트
- 한국IBM의 Cloud 전략
- 루 거스너 와 IBM부활의 신화,IBM,IBM부활,IBM분석,IBM기업분석,루거스너,IBM영문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