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 다음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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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다음의 의미
연혁
daum의 비전
다음의 주요 서비스
다음의 주요 사업
다음의 고객전략
다음의 협력 업체
다음의 수익구조
다음의 성공 요인
다음의 강점
다음의 문제점
다음의 개선방향
본문내용
다음의 의미


① next : 인터넷 매체를 통해 차세대 커뮤니
케이션 환경을 선도

② 多音 : 다양한 소리를 조화롭게 내보자며
인터넷 문화의 다양성을 창조해
내어 보자라는 의미 내포


daum의 비전

★인터넷 문화 선도★
이메일, 온라인 커뮤니티, 미디어등을 기반으로 하여 3700만 다음 고객들과 함께 조화로운 인터넷 세상을 열여가며 독창적인 인터넷 문화를 선도


★인터넷 비지니스리더★
Daum은 인터넷 비즈니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끊임 없는 혁신과 노력으로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 기업으로서 위치를 탄탄히 가져갈 것을 비전으로 둠


1> 다음 쇼핑 몰
다음쇼핑’이라는 브랜드로 약 440여개의 입점업체들이 입점하여 도서/음반에서부터 가전, 생활잡화 등에 이르는 2십만종 이상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음 . 다음은 이들 입점 업체들로부터 커미션 및 입점료 수익을 거두고 있다. 인터넷 쇼핑은 가격경쟁력과 커뮤니티(Community)와 커머스(Commerce)의 효과적인 연동으로 구매자들의 활발한 상거래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아울러 초기화면 개편으로 인한 정교해진 CRM 또한 구매자들의 상거래 활동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측 됨
월평균 순방문자수 700만명 이상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으며 월 100억 원을 달성하였고 다음방문자중 1/3이 방문하여 다음회원의 실 구매력이 증가하고 있음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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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닥;;
  • sjj***
    (2006.06.12 01:1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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