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전북대학교 복합테마 상가 `코앞`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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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Strategy - 코엑스몰 비교

3. Strategy - 가설

4. Strategy - SWOT분석

5. Strategy - STP분석

6. Strategy - 4P분석

7. Conclusion
본문내용
4) 목적

- 바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여러 가지 일들을 한꺼번에 해결하면서 시간을 절약하고자 한다. 한 곳에서 문화생활을 하며 다른 의, 식, 주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많은 고객들이 그 곳을 찾을 것이다. 큰 예로 서울 삼성동에 자리 잡은 코엑스 몰을 들 수가 있다. 코엑스 몰에서는 영화, 전시회 관람 등의 문화생활을 할 수 있고 먹고 입고 다른 즐길 수 있는 것들을 한곳에 모아 놓았다. 코엑스 몰의 성공을 보고 전북대 앞에 들어서게 될 코앞이라는 복합 테마형 상가가 전북대생들을 중심으로 마케팅 전략이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한다. 그리고 코앞ꡑ의 등장으로 전북대학가의 상권변화와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여 코앞이 성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어떠한 것이 있을지에 대해 20대를 주 타깃으로하여 설문조사를 하고 이를 바탕으로 올바른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5) 조사 범위
- 설문지의 조사대상으로는 전북대 상가에 통행하는 20~30 대의 남, 여를 대상으로 한다. 조사범위를 이와 같이 정한 이유는 코앞의 목표고객들이 전주 전체 시민이 아닌 전북대상권의 1/3정도이기 때문이다. 현재 신축되고 있는 코앞은 기존의 전북대상권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모두 수용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도 되지 않을뿐더러 현재 전북대상권 이용고객의 1/3 인원만 수용하여도 목표매출을 충분히 올릴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이다. 그리고 현재 전북대상권의 대부분의 고객이 대학생들과 직장 초년생들이기 때문에 조사대상을 전북대 상가를 통행하는 20~30대 남, 여로 선정하였다.
설문지 내용은 코앞이 생겨나면 자주 이용할 것인지, 그렇지 않을 것인지와 이용시 주로 이용하는 것이 무엇일지를 묻는 조사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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