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AR, MR의 개념과 특징, 그리고 시장전망 [VR,AR,MR,가상현실,혼합현실,증강현실,오큘러스,IT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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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AR, MR의 개념과 특징, 그리고 시장전망 [VR,AR,MR,가상현실,혼합현실,증강현실,오큘러스,IT트렌드]에 대해 발표한 자료입니다.
목차
1. VR, AR, MR 개념 및 특징
2. VR, AR, MR의 비즈니스적인 가능성
3. 주요 업체별 전략 및 특징
4. VR, AR, MR의 비즈니스적인 문제점
5. 기술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6. 시장전망
7. 참고자료
본문내용
2. VR, AR, MR의 비즈니스 가능성
1. VR의 시장창출 가능성
2012년 8월에 개발자 파머 러키는 미국의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무려 250만달러를 모았으며, 이 금액으로 '오큘러스 VR'을 설립하고 시제품 개발에 착수

2014년 본격적인 판매가 되기도 전에 페이스북에 의해 23억달러에 인수됨

삼성은 오큘러스와 협력해 기어VR, 소닌 PS기반의 모피어스를 출시하였으며, 구글 역시 카드보드로 제작하는 초저가형 VR디바이스를 개발.

현재 가상현실(VR)은 교육(가상 현장 체험학습), 스포츠 중계(360도 캠을 이용한 직관 효과), 쇼핑 산업(물건 구입 시, 가상에서 360도 살펴볼 수 있는 것)등의 분야에서 활발히 개발되고 있음

2. AR의 시장창출 가능성
2016년 홀로렌즈 개발자 버전을 세상에 선보인 MS는 AR 기술의 선두 기업이며, 구글은 2013년 구글 글래스의 개발자 버전을 내놓은 이후 시장에서 큰 흥행을 거두지 못함.

VR이 온전히 가상 공간만을 바라보게 하는 것과 달리 AR은 현실 공간을 배경으로 가상 물체를 합성해 보여줌.

VR이 엔터테인먼트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다면, AR은 정보 중심의 디바이스로 포지셔닝하고 있어 활용면에선 VR을 능가. 
참고문헌
1) VR, AR, MR... 그 차이를 아십니까?/권성권/2017.03.27
2) VR/AR 산업, 7가지 비즈니스 기회/최솔지/2017.02.15
3) "VR보다 AR이 대세…4년내 70조원 시장으로 성장"/이다비/2018.06.11
4) 가상(VR)과 증강(AR)의 만남, 혼합현실(MR)시대 온다/최용석/2017.04.25
5) [특집] VR?AR 융합된 혼합현실의 등장/김영학/2017.04.04
6) IT트렌트 스페셜 리포트/김석기 외 2명/pp102~119
7) 디지털콘텐츠 Weekly Report / 정보통신산업진행회 / 20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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