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SIGMA 식스 시그마 개념 및 이해, 사례 - L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6 Sigma 개념 및 이해
6 Sigma 방법 - 벨트제도, DMAIC
6 Sigma 5대 성공요소
6 Sigma 사례 - LG의 6 Sigma
6 Sigma 적용 및 시사점
본문내용
TQM과 6 Sigma 관계

공통점
품질관리와 관련된 경영기법
(전사적 문제해결 기법)

차이점
6 Sigma는 TQM의 하위개념

최고 경영자
의 품질방침

과학적 관리
기법의 활용

품질문화의
혁신
최고 경영자의 역할

프로세스 혁신

비 제조 부분의 혁신

고급 통계적 적용

1. 고객의 수요가 다양해짐
→ 단기 주문량 증가
2. 국내 가전기업들의 신제품 출시 경쟁
→ 수익성 악화
3. 기업의 효율성 제고 요구

사전조사를 통한 ‘밀라노의 아침’ 문제점 정의
‘밀라노의 아침’ 이용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
‘밀라노의 아침’ 사장님과의 인터뷰 실시


<설문조사를 통한 문제점 정의>
메뉴 제공의 지연- 이유 : 주문대기가 한 줄로 이루어짐
주문 처리 오류- 이유 : 포장용기의 구분 모호성,
직원과 주문자간의 부정확한 교류

<목표 설정>
‘밀라노의 아침’이 갖고 있는 두 가지 문제를 6 Sigma 를 적용하여 해결!!
참고문헌
6시그마 도입전략, 아오키 야스히코외지음 . 21세기북스(1999)
식스시그마 100문 100답 김창은, 손동훈(2002)
6시그마 품질 혁신 이론과 사례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석사
우리나라 기업의 6시그마 적용방법론의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박희재(2002)
6시그마 경영의 성공적 실행방안에 대한 문헌 연구. 강기성(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참여] 한국기업의 경영참여 성공사례
  • 목 차들어가는말 2경영참가의 이론 3Ⅰ. 정의 3Ⅱ. 경영참가의 유형 31.자본참가 42.성과참가 43.의사결정참가 5한국기업의 경영참가 성공사례 7Ⅰ. 세림제지(주) 81.기업소개 82.노사관계의 변천과정 93.경영참여내용 141)경제 민주화 및 노동 인간화 측면 152)경쟁력재고와 생산성의 효율성 측면 19가.경영혁신활동-작업장 혁신 193)성과 204.소결론 23Ⅱ. LG전자 231. LG전자 소개 232. 노사관계변천과정 241) ‘노사관계’에서 ‘노경관계’로의 변화

  • [경영전략] 식스시그마 방법론과 기업사례 연구
  • 시그마 체계구분위상(요건)역 할챔피온(Champion)본부(실)장,과장▫6시그마경영의 비전과 전략 수립▫과제 추진상 장애물 제거와 지원▫목표설정, 전략수립, 자원확보마스터블랙벨트(MBB)전문추진지도자▫BB/GB 교육․감독▫개선 프로젝트 실행 지도▫품질기법, 자료개발, 보급블랙벨트(BB)전문추진책임자▫프로젝트 수행전담(Full Time)▫교육 및 문제해결을 위한 컨설팅▫그린벨트 양성 교육 담당그린벨트(GB)非 전 임▫통계기법을 사용

  • [관리회계] 6시그마(식스시그마)와 선물옵션거래 -GS칼텍스 사례를 중심으로
  • 시그마가 국내에 처음 도입된 것은 1999년이다. GS칼텍스정유(당시 LG칼텍스정유)는 99년 5월 정유업계 세계 최초로 6시그마를 전사적 차원의 전략적 혁신활동으로 도입하여 고객 및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였다. 6시그마 혁신활동은 GS칼텍스정유 CEO와 임직원들의 강력한 의지로 지속되었다. 특히, 허동수 GS칼텍스정유 회장은 “6시그마가 기업문화로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갈 것이며 6시그마 혁신활동을 통해 조직 내

  • [생산관리] [품질관리]6시그마(six sigma)의 정의 및 추진과 성공사례(A+리포트)
  • 시그마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도 추가해야 한다.4. 6시그마 지도원리COPQ(부적합 품질로 인한 비용)기존의비용개념보이는 손실보이지않는손실COPQ매출의5~8%매출의15~20%자료:6sigma Qualtec●폐기●재작업●매출상실●배달지연●재고증가●원료재발주●재검사●검사불합격●설계변경●라인교체●사이클타임증가●운전자금재배분●고객신뢰상실6시그마의 지도원리는 두 가지다.COPQ(Cost Of Poor Quality : 부적합 품질로인한 비

  • [마케팅] 모토로라 핸드폰의 마케팅전략
  • 및 기능디자인(선호도)LOW0삼성전자MotorolaLG전자팬택계열4) 4PS 분석▸제품(Product) 전략제품믹스란 한 기업이 생산하여 판매하는 모든 제품계열과 품목의 총칭으로 정의된다.한 기업의 제품믹스 구조는 제품믹스의 넓이, 제품믹스의 길이, 제품믹스의 깊이로서 분석될 수 있다.제품라인1제품라인2제품라인3모바일네트워크&엔터프라이즈 CHS셀룰러 디지털 휴대폰iDEN 단말기이동전화 통신망브로드밴드 무선 플랫폼IP 네트워크무전기 제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