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정보학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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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①외부적 환경
②내부적 환경
③ SWOT분석
④ STP 전략
⑤마케팅 믹스

[결론]

본문내용
[서론]
경영정보학과에서는 지식정보화 사회를 주도하는 전문가의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최신의 경영 이론과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 기술을 학습한다. 21세기 고도의 지식 정보화 사회를 맞이하여 경영 이론과 컴퓨터 전문 인력의 요구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경영정보학과는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유능한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능동적으로 미래를 대비하는 학과이다. 경영정보학과는 IT기반과 경영을 함께 배워나감으로써 실무적인 기법들을 익힐 수 있고 사회에 나가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하는 좋은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되어 나가고 있다.
하지만 현재, 이러한 시스템은 좋은 취지만큼 사람들을 포용하고 있지는 못한 실정이다. 그럼으로써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부각되고있다.
경영과 컴퓨터를 접목시키지 못하고 컴퓨터 활용을 포기하고 경영만을 전공하려는 경우나 경영을 포기하고 컴퓨터 활용분야만을 파고들려는 경우가 그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그야말로 학점이나 매꾸자는 식의 태도가 붉어져 나오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학과의 공부를 소화해 내려면 컴퓨터공학과나 경영학과의 강의를 들어야만 한다. 그래서 타과에 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투자되고 자연히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영어 공부에도 소흘해 지고 있다. 영어는 개인차이라 할수 있겠지만 타과에 비해 여유의 시간을 둘수 없는건 사실이다
또 다른 예로는 과 공부에 적응을 못해 제2전공을 살리겠다는 복수전공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학교에서만 보아도 경영정보학과의 복수전공자는 타과에 비해 상당히 많은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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