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이윤을 극대시키기 위한 고객서비스 관리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7 / 2017.06.07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이윤을 극대시키기 위한 고객서비스 관리 기법
목차
1. 고객서비스란?

2. 고객서비스의 필요성
고객서비스 관리 기법 (1). QR
고객서비스 관리 기법 (2). ECR
고객서비스 관리 기법 (3). CRM
고객서비스 관리 기법 (4). CEM

3. 결론
본문내용
고객서비스의 필요성
고객만족경영은 이미 기업 경영의 전 영역에서 기본적인 틀이 되어가고 있으나, 정작 고객만족경영활동에 대한 투자를 주저하는 이유는 이 활동을 비용으로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 통계자료에서 볼 수 있듯이 기업이 고객만족 수준을 높이면 재이용 또는 재구매의향과 같은 기존 고객의 충성도가 높아지고 신규고객 유치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결국 고객만족도가 높은 기업일수록
시장점유율이 높아지고 장기적으로 수익을 증대시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표 이해 : 고객만족도가 높을 수록 재구매 의향 증가(정비례관계) → 기존 고객의 충성도 증가, 신규고객의 유치 → 기업의 시장점유율 확대 → 매출증대, 브랜드이미지 제고
즉, 고개만족수준을 높이는 기업이 장기적인 기업발전 및 수익창출에 큰 영향을 미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기부여] 경영의 동기부여 의미 및 방법 사례
  • 1. 서론이윤추구라는 기업의 목적 달성을 위한 주요 과제는 고객만족이다. 우수한 제품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기업은 적자생존의 치열한 경쟁환경속에서 더이상 생존할 수 없다. 고객만족을 위해 제품판매에서부터 품질관리AS 등 양질의 사후서비스까지 기업활동 일체가 회사 발전과 수익 창출의 핵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기업은 실시간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서두를 수밖에 없는 환

  • [생산관리] 금성 판금의 재고관리
  • 기법관리대상의 수가 너무 많아 모든 아이템을 동일하게 관리하기 곤란한 경우그룹핑하여 특정그룹에 있는 것에 대하여 집중관리중요성, 금액, 수량, 관리의 복잡성 등의 각각 순서에 따라 A,B,C 세 등급으로 나누어 등급에 따라 관리방법과 기준을 설정 3.재고관리모형Page. 15이러한 재고관리모형은 곧 주문량과 주문시기의 균형을 맞춰, 적정재고를 찾아내고 궁극적으로 고객서비스 최대화, 기업이윤 극대화를 통한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여

  • [품질경영] 산점도 친화도
  • 고객 반환품의 갯수 고객 불만 초과근무/총 근무시간 단위생산비용(달러/파운드) 원재료 이용률 산출량 공과금 수질(ppm) 색깔 서비스 인자 처리소요시간 근로시간/종업원 폐기물(파운드) 유지관리 점수 채워진 용량(%)산점도 (SCATTER DIAGRAMS)친화도 (Affinity Diagram, KJ법)병실이 부족하다.복도가 좁다.주차장이 비좁다.병원내부가 어수선하다.안내창구 부족.병원 수용인원 초과휴게실 부족아이들을 위한 공간 부족응급실 공간이 부족비상

  • [금융마케팅][금융마케팅 채널][금융마케팅 패러다임][서비스제공]금융마케팅의 의미, 금융마케팅의 채널, 금융마케팅의 패러다임, 금융마케팅의 서비스제공, 금융마케팅의 전략과정, 금융마케팅의 전략수단 분석
  • 서비스제공1. 고객 계정 관리 서비스2. 차별화된 회원제 서비스 제공Ⅵ. 금융마케팅의 전략과정Ⅶ. 금융마케팅의 전략수단참고문헌Ⅰ. 개요경영의 한 기능으로서 마케팅활동은 소비자 또는 고객의 요구(needs), 욕구(wants)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생산하여 제공함으로써 시장기회를 활용하여 기업에게는 이익을 창출해 주고, 고객에게는 욕구충족 및 생활수준울 향상시켜 주기 위한 기업활동이라고 할 수 있

  • [품질관리] MBNQA
  • 고객 및 시장 중시의 전략 및 실행 계획2전략계획1리더쉽3고객 및 시장중시5인적 자원 관리7사업성과6프로세스 관리리더쉽의 3요소성과의 3요소8MBNQA 평가기준의 7가지 관점전략계획전략 개발 과정기업전략리더십사회적 책임지역사회에 대한 지원전략 실행계획성과측정기업책임과 시민의식리더쉽 시스템회사의 리더가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한 시스템이 구축의 실행 및 평가실시기업이 얻은 이윤을 얼마나 사회에 환원하는 지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