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법인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31 / 2017.05.31
- 1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LG전자 인도법인 성공사례 분석
- 목차
-
1. 선정배경
2. 기업소개
3. 진출목적
4. 진출국가
5. 투자전략 및 실행
6. 결론 및 당면과제
7.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선정배경
인도는 대표적인 신흥시장이다. 세계에서 7번째로 넓은 영토, 전문적 인적자원,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12억의 인구로 인한 큰 내수시장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중국을 이은 Post-China로 기업투자 유망지로 주목 받고 있다. 2003년이후 경제성장률은 7~9%에 달하며 구매력 기준으로 평가했을 때는 미국, 중국에 이은 전세계 3위이다. 또한 IMF에 따르면 인도는 2014년 경제성장률은 7.2%에 육박하며 2015년을 기점으로 중국의 경제성장률을 앞서 나갈 것이라며 예측했으며 구름 낀 세계경제 속 인도 경제 성장 모멘텀이 예외적으로 긍정적이라 말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경제성장을 통한 구매력 있는 중산층의 증가로 더욱 큰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다. 인도가 중국을 대신할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상황 속 LG전자는 90년대 후반 인도에 직접투자방식으로 진출하였고 현재는 전자제품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는 국내에서 만년 2위 기업이다. 허나 인도에서만큼은 글로벌 전자기업들을 재치고 선도기업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는 LG전자가 인도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철저한 현지화를 통한 점. 그리고 이를 통해 글로벌, 로컬기업과의 경쟁에서 승리한 사례를 통해 인도진출을 위한 방법을 찾아보고자 LG전자인도법인의 성공사례를 선택했다.
기업소개
LG전자는 1958.10 금성산업으로 처음 기업을 설립했다. 그로부터 1년뒤 국산 라디오를 개발하여 전자제품회사로써의 이름을 펼쳐나가기 시작했다. 60, 70, 80년대에는 컬러TV개발 연구소 설립, VCR, 컬러 비디오 카메라 등을 개발하며 국내에서 기반을 다져나갔다. 90년대가 되어 금성사는 이름을 LG전자로 바꾸었으며 포화상태인 국내전자시장을 벗어나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가전시장은 포화상태였으며 여러 해외시장도 글로벌 가전업체들이 앞서 진출한 상태였다. 초창기 LG는 딕슨이라는 현지업체와 OEM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했었다.
- 참고문헌
-
이학종(1994), 기업변신론 : 한국기업의 변신전략과 사례연구, 법문사
http://blog.naver.com/3310wogus/220028494226
조충제,최윤정(2013),한인도 수교40주년: 투자부문 성과와 과제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김용석(2010), [문열린 11억 인도시장을 가다], <동아일보>, 2010.1.12
박소연(2009), 사례로 보는 인도 소비시장 진출전략,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도현철(2012), 인도 전력산업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Koreaexim
송송이(2013), 인도 시장 진출 10계명,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
조충제(2011), 인도 진출 한국기업 경영실태 및 성과분석, 대외경제정책연구원
Tarun Khanna and Krishna Palepu(2006), Emerging Giants, Havard Business Review
장우혁 (2011), [인도 시장의 성공 열쇠, 현지화], <전자신문>, 2011.05
남윤선(2014), [LG전자가 16년째 크리켓 대회 후원하는 까닭], <한국경제>, 2014.05.12, A18
자료평가
- gggggggggggggggggggggggg
- 80566***
(2020.12.04 00:55: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