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법인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31 / 2017.05.31
  • 1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G전자 인도법인 성공사례 분석
목차
1. 선정배경
2. 기업소개
3. 진출목적
4. 진출국가
5. 투자전략 및 실행
6. 결론 및 당면과제
7. 참고문헌
본문내용
선정배경
인도는 대표적인 신흥시장이다. 세계에서 7번째로 넓은 영토, 전문적 인적자원,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12억의 인구로 인한 큰 내수시장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중국을 이은 Post-China로 기업투자 유망지로 주목 받고 있다. 2003년이후 경제성장률은 7~9%에 달하며 구매력 기준으로 평가했을 때는 미국, 중국에 이은 전세계 3위이다. 또한 IMF에 따르면 인도는 2014년 경제성장률은 7.2%에 육박하며 2015년을 기점으로 중국의 경제성장률을 앞서 나갈 것이라며 예측했으며 구름 낀 세계경제 속 인도 경제 성장 모멘텀이 예외적으로 긍정적이라 말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경제성장을 통한 구매력 있는 중산층의 증가로 더욱 큰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다. 인도가 중국을 대신할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상황 속 LG전자는 90년대 후반 인도에 직접투자방식으로 진출하였고 현재는 전자제품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는 국내에서 만년 2위 기업이다. 허나 인도에서만큼은 글로벌 전자기업들을 재치고 선도기업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는 LG전자가 인도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철저한 현지화를 통한 점. 그리고 이를 통해 글로벌, 로컬기업과의 경쟁에서 승리한 사례를 통해 인도진출을 위한 방법을 찾아보고자 LG전자인도법인의 성공사례를 선택했다.

기업소개
LG전자는 1958.10 금성산업으로 처음 기업을 설립했다. 그로부터 1년뒤 국산 라디오를 개발하여 전자제품회사로써의 이름을 펼쳐나가기 시작했다. 60, 70, 80년대에는 컬러TV개발 연구소 설립, VCR, 컬러 비디오 카메라 등을 개발하며 국내에서 기반을 다져나갔다. 90년대가 되어 금성사는 이름을 LG전자로 바꾸었으며 포화상태인 국내전자시장을 벗어나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가전시장은 포화상태였으며 여러 해외시장도 글로벌 가전업체들이 앞서 진출한 상태였다. 초창기 LG는 딕슨이라는 현지업체와 OEM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했었다.
참고문헌
이학종(1994), 기업변신론 : 한국기업의 변신전략과 사례연구, 법문사
http://blog.naver.com/3310wogus/220028494226
조충제,최윤정(2013),한인도 수교40주년: 투자부문 성과와 과제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김용석(2010), [문열린 11억 인도시장을 가다], <동아일보>, 2010.1.12
박소연(2009), 사례로 보는 인도 소비시장 진출전략,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도현철(2012), 인도 전력산업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Koreaexim
송송이(2013), 인도 시장 진출 10계명,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
조충제(2011), 인도 진출 한국기업 경영실태 및 성과분석, 대외경제정책연구원
Tarun Khanna and Krishna Palepu(2006), Emerging Giants, Havard Business Review
장우혁 (2011), [인도 시장의 성공 열쇠, 현지화], <전자신문>, 2011.05
남윤선(2014), [LG전자가 16년째 크리켓 대회 후원하는 까닭], <한국경제>, 2014.05.12, A1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ggggggggggggggggggggggg
  • 80566***
    (2020.12.04 00:55:0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해외직접투자(FDI)의 성공과 실패
  • 사례8가. 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8나. 현대모비스(주)의 중국진출12다. (주)한화의 호주 진출13라. 금호산업(주)의 중국진출14마. 신호제지(주)의 캐나다 진출142. 해외직접투자의 성공사례16가.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16나.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20다. 삼성(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코닝)의 인도네시아 진출23라.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인도네시아 진출26마. 한국중공업의 스리랑카 진출27Ⅲ. 결 론291. 해외직접투자의 실패요인과 성공요인 분석292. 해

  • [마케팅전략] 인도에서 LG전자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
  • 마케팅원론과제-LG전자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목차Ⅰ. 기업선정 이유Ⅱ.LG전자 기업소개Ⅲ.인도시장 진출배경Ⅳ. 인도가전시장환경분석Ⅴ. LG마케팅전략Ⅵ. 현지화전략Ⅶ. 결론Ⅷ. 참고문헌Ⅰ. 기업선정이유국내에서 대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LG전자는 70년대 금성시절 때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었으며, BRICs로 일컬어지는 국가에 진입하는 것을 추진해왔다. 실제 LG전자는 BRICs의 한 국가인 인도에 1997년 첫 진출을 시도했다. 당시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성공적인 글로벌 마케팅의 사례로는 P&G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를 꼽을 수 있다. P&G는 비교적 늦게 인도네시아 생활용품 시장에 진출했으나 치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큰 성공을 거둔 그룹이다. P&G의 성공 요인에는 글로벌화와 현지화를 적절히 조합한 Glocalization 을 무시할 수 없다. 본사는 첨단 IT 기술을 통해 현지의 기후나 기침, 계절을 분석하고 최대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마케팅을 펼쳤다. 또한 90%의 인력을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채용함으로써

  • LG전자 FDI 성공 사례 분석
  • 인도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성공하였다. 이처럼 환경이 다른 나라에서 이렇게 성공하고 인정받는 LG전자의 사례분석을 통해 해외직접투자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선정하게 되었다. 3. 기업 소개LG전자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디지털 디스플레이, 디지털 미디어 의 4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82개의 세계 각국에 진출한 해외법인, 그리고 전 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

  • 글로벌전략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 목 차I 산업분야1. 가전산업의 시장동향2. 선택한 기업 및 소개3. 선정 이유II 사례 비교(성공, 실패) 및 앞으로의 전망1.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 LG전자의 인도 시장 진출 배경- 인도 가전 시장 동향- SWOT 분석- 앞으로의 경영 전략2. Whirlpool의 중국 시장 진출(실패)- Whirlpool의 중국 시장 진출 배경- 중국 가전 동향- SWOT 분석- 앞으로의 경영 전략Ⅲ 결론 및 시사점Ⅳ 느낀 점Ⅴ 참고 문헌Ⅰ산 업 분 야1. 가전산업의 시장동향▶일본 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