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준거집단에 따른 여학생들의 소비행동 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문제 제기
보통의 남학생이라면 여학생들에 대한 환상 특히, 여대 여학생들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다. 옷도 여성스럽게 입고 먹을 것도 고급스럽게 먹고 여가활동도 우아하게 하는 등, 그 내용은 대체적으로 여대 여학생들이 남녀공학의 여학생들 보다 여성스럽다는 내용이다.
그렇다면 과연 왜 이러한 생각을 남학생들이 하게 된 것일까? 무엇인가 차이점이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닌가? 그리고 그 차이점 때문에 위와 같이 여대 여학생들의 모습(소비행동)에 차이가 나타난 것 아닐까? 본 7조는 이러한 문제제기를 하게 되었다.
Ⅱ. 조사배경 및 목적
위 문제제기를 통해 우리는 여대라는 특수한 상황 즉, 여대라는 준거집단으로 인해 여대 여학생들의 소비행동에 차이가 나타난 것이라 생각하게 되었다. 따라서 본 7조는 이러한 준거집단의 차이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여학생들의 소비행동의 차이를 조사해 보고자한다.
Ⅲ. 이론적 연구
(1)준거집단과 인간의 행동에 대한 이론적 연구
① Asch의 연구(1951) : 주변 사람들이 개인의 행동에 강한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증명
② French & Raven(1959) : 준거집단은 구성원들에게 그 집단의 규범과 가치에 순응하 도록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집단 영향력은 그 집단의 사회 적 힘에서 비롯된다.
③ Venkatesan(1966) : 개인은 집단의 의견과 상반되게 행동하는 것을 매우 꺼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