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론] 환위험관리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환위험관리조직의 이해
Ⅱ.집중식 관리조직
Ⅲ.분산식 관리조직
Ⅳ.절충식 관리조직
- 본문내용
-
환위험관리조직의 필요성
위험관리의 통합
거래환위험과 영업환위험은 주로 영업활동과 관련하여 발생
위험관리의 조정
관리기능은 기업의 각 부문에 대하여 독립적·개별적으로 수행되어서는 안 되며 기업의 전체적 입장에서 충분히 조정되어야 함
집중식 관리조직의 이해
집중식 관리조직(centralized management organization): 환위험 관련정보가 외환관리 전담조직에 집중되며 외환관리 전담조직은 이러한 정보들을 통합·분석하여 환위험관리에 관한 전략을 결정하는 조직
사내환율(internal exchange rate):기초 업무계획 수립시 당기에 적용할 환율
집중식 관리조직의 규칙
환위험 운용전략 집중식 기법 활용
기업 전체 차원에서 여러 영업단위 포지션 관리
세금문제 고려시 환위험 모기업 집중이 바람직하지 못함
환위험관리업무를 하급단계에서 유지하려는 기업은 주요 자회사에 집중 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론 A+받은자료] 3주 1차시에서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의의와 과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전략적 마케팅 개념의 의의를 제시하고, BCG 매트릭스를 그리고, 각 칸에 대한 설명을 하세요.
- [경영전략] 도요타와 GM 합작벤처회사 `NUMMI 누미` 경영분석
- [브랜드관리] Mountain Man Brewing Company
- [경영관리] Mountain Man Brewing Company
- 자기효능감의 개념과 영향요인 및 자기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실천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지역사회복지의 개념과 주요이론 및 가치
- 기업국제화의 동기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브랜드분석및 설화수 마케팅 STP,4P전략분석
- 설화수 마케팅사례연구(설화수 브랜드분석+마케팅전략+SWOT+STP+4P+ 설화수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과 향후시사점)
- 백다방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