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실무사례] 선박충돌에 따른 손해배상청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건개요 . Ⅰ
신청인
피신청인
판정내용 . Ⅲ
판정주문 1.
신청취지 2.
판정이유 3.
가 신청인의 중재신청 요지 .
나 피신청인의 주장 요지 .
다 판 단 .
라 결 론 .

본문내용
사건개요 . Ⅰ
가 신청인은 본건 관련 선박 호의 선주이며 피신청인은 정기용선자로서 양당사자는 . “S”
용선료를 일당 미화 달러 톤당 연료비 를 2002. 10. 22. 6,000 , IFO(Intermediate Fuel Oil)
미화 달러 를 미화 달러 그리고 기타 사항은 178 , MDO(Marine Diesel Oil) 280 Time
양식을 적용한다는 취지로 정기용선계약을 체 Charter New York Produce Exchange 1994
결하였다.
나 본건 선박은 총 네 번의 항차 중 마지막 네 번째 항차로 시 분에 군산 . 2003. 1. 2. 14 45
항에서 대북지원 차관용 쌀 톤을 싣고 출항하여 동년 시 분에 북한 남포항 12,700 1. 3. 12 40
묘지에 도착하였으나 기상악화로 인하여 투묘대기를 하였고 시 분 남포항 도선사 , 1. 5. 13 10
명이 승선하였고 도선사의 인도와 예선 척의 조력을 받아 남포 갑문에 들어가던 중 동일 2 1
본건 선박의 좌현 선수와 남포 갑문 구조물이 접촉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14:04 .
다 본건 선박은 시 분에 남포항을 출항하여 동년 군산항 . 2003. 1. 11. 12 00 1. 12. 09:20
도착 접안 정리 후 에 출항하였고 동일 에 반선하였다 사고 수리는 , 10:35 , 20:00 21:00 .
경부터 경 총 수리기간은 일 까지 군산항 외항에서 2003. 1. 12. 21:00 1. 20. 10:50 ( 7.5764 )
수리업체를 통하여 선체강재공사가 실시되었으며 이로 인해 수리비 비용 수리 , , Anchorage ,
기간 중 연료비와 항비 등이 발생하였고 신청인이 피신청인에게 상기 사고사실을 동년 , 1.
이 되어서 통지를 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하면서 분쟁이 발생하였다 24.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보험론]해상사고사례분석
  •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그리고 면책리스트를 폐지하고 일반원칙에 의해서 운송인의 책임이 규율되었으며 지연손해에 대한 책임의 명문화, 책임한도액 인상, 책임 기간의 확대가 이루어졌다. 또한 계약운송인과 실제 운송인을 분리하여 계약운송인이 전 운송구간에 대해서 책임을 지고 실제 운송인은 물품이 자신의 관리에 있는 동안 계약과 관계없이 책임을 지도록 규정하였다.이와 함께 컨테이너의 발명으로 인하여 국제 운송에 있어서 커다란 혁명

  • [국제운송] 항해용선계약 절차_
  • 당할 수가 있어 계약상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으려면 설사 계약서가 필요 없는 구두계약으로 행하였다하더라도 해당 물류관련 공식적으로 사용되어지는 서식에 대한 내용(ex: gencon1994)을 필히 준수하여야 할 것이다.※ 참고자료국제운송론 임석민 삼영사 2011년 국제운송론 송선욱 두남 2009년한국하주협의회 운송실무메뉴얼 shippersgate.kita.net 무역협회 www.kita.net발틱국제해운동맹 www.bimco.org대한상사중재원 계간중개논문 2009년 7월 김민규 www.kcab.or.kr

  • [무역학원론] 해상보험과 클레임
  • 무역 또는 교전국에 대한 통상이 아니어야 한다. 두번째로는 항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것을 요청하고 있는 데, 예를 들면 출항허가를 받고 출항할 것과 항해금지구역을 항해하지 않을 것 등이 있다.(4) 담보위반 사례 선박이 1995년 4월 27일 전남 ○○도 인근 해상에서 모래전재작업 중 작업을 마치고 출항하던 부선 ○○호와 충돌하면서 파공이 발생하여 침몰한 사건에서 보험증권상에는 첫번째 예인항차전 한국선급협회 또는 런던구난협회의 예인적

  • [무역보험론] 적하보험 분쟁사례
  • 1. 적하 보험의 정의 와 기능2. 분쟁사례3. 분쟁사례의 판례4. 결론1.적하보험의 정의와 기능1)적하보험해상적하보험(Marine Cargo Insurance)은 해상운송 중에 발생하는 각종의 위험으로 인해 화물이 손상을 입는 경우를 대비하여 화주가 소액의 보험료를 부담하고 이에 따른 재정적 손해를 보험자로부터 보상받기 위한 보험이 해상적하보험이다. 화물이 항공으로 운송되는 경우에는 항공적하보험(Air Cargo Insurance)에 가입하게 되는데 실 무상 해상적

  • 해상보험계약 레포트
  • 손해, 즉 해상사업에 수반하여 발생하는 손해를 보험자가 피보험자에게 보상할 것을 약속하는 계약”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해상보험은 보험의 목적물에 따라 적화보험, 선박보험, 운임보험, 배상책임보험 등이 있다.2.해상보험의 종류1) 적하 보험(cargo insurance)화물을 보험 목적물로 하는 보험으로서 화물을 운송하던 중에 화물이 멸실 또는 훼손되었거나 화물을 보존하기 위하여 경비를 지출하게 되어 화물의 소유자가 손해를 입게 되었을 때 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