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웹에니매이션캐릭터콘텐츠비즈니스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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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인터넷과 디지털 콘텐츠

인터넷의 틈새시장 웹애니메이션

웹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
웹 애니메이션 캐릭터 콘텐츠 비즈니스 현황
웹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수익모델

결 론
본문내용
인터넷과 디지털 콘텐츠

콘텐츠 – 문자, 영상, 소리등의 정보를 제작, 가공해서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정보상품
정보통신발달 디지털화

디지털 콘텐츠의 특징
융합화(네트워크, 단말기, 서비스, 산업의 융합)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
원스톱(One-Stop) 제작과정
개인중심적인 콘텐츠 제작, 생산구조
다변화, 다원화 시장형성

인터넷 틈새시장 웹 에니메이션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실

OEM 하청 생산에 치우친 산업구조

중국, 대만, 동남아 국가들로 인한 OEM시장수입 감소

웹 애니메이션 – 웹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에니메이션

소 용량화 • 짧고 독립된 스토리
빠른 업데이트 • 적은 제작 비용
시청에 시공간적 제약이 적음
캐릭터 이용 ‘원소스 멀티유즈’ 전략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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