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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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왜 ‘설화수’ 인가

2. 환경분석
⑴인구통계적 환경
⑵경쟁적 환경
⑶법적 정치적 환경
⑷기술적 환경
⑸경제적 환경
⑹사회문화적 환경

3. STP
⑴Segmentation
⑵Target marketing
⑶Product positining
4. 4P's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5. 판매 후 고객 관리

6. 인터뷰
본문내용
1.환경분석
(1)인구통계적 환경

30~40대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

→ 2001~2002년 주도 소비자였던15~29세 청년층이 고용불안에 따라 소비가 위축, 50대 이상 장년ㆍ노년층은 명예퇴직과 저금리 추세로 이자ㆍ연금 소득에 이상이 생김

반면, 30~40대 중년층은 여전히 꾸준한 소비 욕구를 보임

⇒ 35세 이상의 중년층 여성에게 반응이 특히 좋은 설화수에게 시장이 열려있다는 유리한 입장

(2)경제적 환경
1)경제주기

① 불황을 타지 않는 계속적인 성장의 화장품 시장
  →지난해도 두 자리수 성장
   미샤, 더 페이스 샵 등 가격파괴적인 실속화
장품 매장 역시 빠른 속도로 확산.
  
백화점 매출 1위인 헤라. 설화수가 백화점에서
만 431억원의 매출
  (2002년 1173억원 보다 20% 이상 상승)
   
백화점 화장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 13% 성장

②  화장품 시장의 양극화
→ 화장품 시장이 고가 백화점 시장과 1만원 미만의 저가 시장으로 양극화
 
고가 백화점 브랜드와 함께 미샤, 더 페이스 샾
등의 초저가 브랜드들이  불황을 타고 큰 인기

2)소비 패턴의 변화
-웰빙 바람으로 인한 친환경적, 건강 지향적 등의 성격등으로 변했다
-’무조건 싼 가격의’ 가 아닌,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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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합니다^^:
  • thsals***
    (2006.05.03 11:2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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