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유한킴벌리에 대한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한킴벌리

(1) 개요

(2) 조직구조, 직급체계, 보상관련

(3) 취급제품

(4) 산업의 경쟁환경

(5) 성과

(6) 주요전략

(7) 사회공헌

(8) 원하는 인재상
본문내용
1. 개 요

(1) 창립일: 1970년 3월 30일
(2) 주주사: 유한양행, 킴벌리클라크
(3) 기본사명: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
(4) 업계위치: 한국 제1의 위생제지업체, 종이기저귀, 화장실용화장지, 미용화장지, 여성생리대 등 거의 모든 품목에서 시장점유율 1위
(5) 제조시설: 안양, 김천, 대전공장 등
(6) 종업원 수: 2,200여명
(7) 경영실적(1997년)
매출-3,960억원, 영업이익-484억원, 순이익-125억원
(8) 기업규모 : 매출액 순위 국내 300대 기업에 포함(1996년 매출액 기준)
(9) 기업평판
▪신용평가 결과 국내 일류 수준이며 동종업계 1위
▪사회공헌도 1위
▪국내 기업 중 가장 환경친화적인 기업으로 평가
(10) 기업이념
유한킴벌리는 인간존중, 고객만족, 사회공헌, 가치창조, 혁신주도를 경영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을 기업의 기본사명으로 삼고 있다.

2. 직급체계와 복리후생

(1) 직급체계
생산직 직원





사무직 직원

사원 ▶ 주임 ▶ 대리 ▶ 과장 ▶ 차장 ▶ 부장 ( ▶ 이사 ▶ 부사장 ▶ 사장 )

(2) 연봉 및 복리후생

1) 연 봉
대졸신입사원 연봉(군필자 기준) 2600만원 + 상여금 700%+ 성과급300%( 식대/ 연차월수당 별도)

2) 기타 복리후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 유한킴벌리 정보시스템
  • 관리시스템(BPCS) 도입고객, 공급업체, 유통업자, 협력자와 경쟁자에 이르기까지 관련된모든 업무를 재설계 (redesign)개발업체 주도가 아닌 유한킴벌리 인력 5명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유한킴벌리에 적합한 시스템 개발내외부 협력체제 구축과 공급망 최적화- OTC, RTC, CRM, ATR, DTR, MRONEWAY 분석 34Functional Excellence TeamsFET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 내부의 세부 사항에 대한 변화 주도조직 위에서부터의 일방적인 혁신 운동을 피하기 위해 모든 구성 원들

  • [소비자행동] 생리대 `매직스` 소비자행동분석을 통한 마케팅믹스전략
  • 관리 (3) 판촉전략(4) 유통전략1. 제품군, 제품 선정방법위생용품으로 분류되고 있는 여성용 생리대는 여성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생활 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최근 한 신문의 보도에 의하면 한국의 생리대 시장규모는 연간 2천 4백억 원에 달하며 여기에는 외국기업인 유한킴벌리와 한국 P&G가 말 그대로 혈전을 벌이고 있다고 한다. 여성 생리용품 시장은 10대 초반에서부터 50대 중반에 이르는 여성 모두를 고객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 규모가 상당히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대한 사태에 직면하게 되었다. 이는 유한한 지구의 환경자원을 오로지 경제 가치의 기준에서 인간 욕망의 충족이나 부의 축적을 위한 수단으로 여기는 산업 사회의 경제 윤리에 큰 책임이 있다고 할 수 있다.그러므로 이러한 환경의 오염 문제는 개인(소비자)과 기업이 사회 생태학적인 밸런스(Social-ecological Balance)와 인간 복지의 지향이라는 보다 높은 차원의 소비자 주권(Consumerism)을 수행함으로써 해결될 수 있다.따라서 인간과 환경을 지킨다는 새로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 SCM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 SCM 보고서서론1.기업 선정동기2.기업 소개본론1.유한킴벌리 SCM도입배경2.유한킴벌리 SCM목표3.유한킴벌리 SCM조직구성4.유한킴벌리 초기-현재 SCM진행과정5.유한킴벌리 SCM특징 및 핵심요소6.유한킴벌리 SCM도입성과결론1.유한킴벌리 SCM성공요인2.유한킴벌리 SCM향후 나아갈 방향序論1. 기업 선정동기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녹색경영을 실천하는 기업,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외국인 투자기업 존경받는

  • [경영혁신] 유한킴벌리 경영혁신의 문제점과 그에 대한 해결방안
  • 기업의 경영혁신 전략에 대한 필요성을 직시하고 국내에서 이미 이에 관해 모범적인 사례로서 손꼽히고 있는 유한 킴벌리를 조사, 분석함으로써 우리나라기업들의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총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하였다.유한 킴벌리는 이미 경영혁신에 있어 일본에서도 많은 기업들의 벤치마킹대상이 될 만큼 경영혁신 선도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가장 만족하고 있는 기업 1위’에 선정될만큼 경영혁신전략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