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관리]][한국항공대] Balanced Scorecard BSC - 서울시설공단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2 / 2016.07.02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alanced Scorecard BSC를 주제로 경영정보관리에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서울시설공단 사례를 선택했으며, 표절률 검사를 하는 사이트 '카피라이트'에서 표절률을 2%이하로 맞추었습니다. 60점 만점에 58점을 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1. BSC이론 요약 Summary of the core concept of the BSC
2. 실제 BSC 적용 사례 Real business case of utilizing BSC
3. BSC 발전방향에 대한 생각 My idea on how to utilize the BSC for the business performance
본문내용
BSC(균형성과표)는 Norton과 Kaplan에 의해 조직의 비전을 바탕으로 전략적 관리를 도와주는 새로운 관리와 측정의 수단으로 만들어진 개념이다. 이전까지의 이론들은 조직의 성과 측정 및 관리의 핵심을 ‘재정적 관점’에 두었는데, Norton과 Kaplan은 이에 더해서 ‘학습과 성장’, ‘고객’, ‘내부 프로세스’라는 추가적인 관점을 도입했다. 결과적으로 조직의 전사적인 목적과 전략에 조직의 역량을 집중하는 것을 보다 잘 도와준다.

구성요소 중 재무적 관점은 기업의 모든 경영의 최종 결과로써 경영 손익의 결과가 관리 ㆍ 집계되는 재무제표의 계정항목으로 이어지는 관점이다. 구체적으로 재무상태표의 지표(자산, 부채, 자본), 경영분석 지표(성장성/활동성/안정성/생산성/유동성)이 있다.
고객 관점은 품질ㆍ원가ㆍ시간ㆍ만족도와 같은 고객의 가치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거나 가치를키우기 위해 통제 ㆍ 관리하는 관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정보시스템] 경영혁신과 6시그마
  • 관광정보시스템6시그마운동학번 : 이름 : 목 차Ⅰ. 경영혁신1. 경영혁신1) 경영혁신의 개념pp52) 경영혁신의 특징pp63) 경영혁신의 역사적 변천pp62. 경영혁신 기법1) 고객만족경영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 CMS)pp72) 비

  • 효성 조직구조 분석
  • 관리생산P U (Performance Unit) 구조그룹지도부로서팀 지도체제 구축PU장을 중심으로한 PU지도체제로전환(4) 성과중심의 인사고과시스템 효성은 성과중심의 공정한 평가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 인사고과시스템은 구성원의 능력(자질), 업적(성과) 이 두 가지를 평가한다. 능력평가의 경우 구성원의 기본자질과 전문적인 기술 능력을 평가한다. 또한 업적평가의 경우 BSC(Balanced Scorecard)관점에서 재무적 성과, 고객만족, 내

  • [노사관계] 직업윤리와 기업윤리
  • 경영의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향후 우리기업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 보려고 한다.사례1. 외국인 노동자의 인권기사내용 『경기도 화성시 D업체에서 발생한 외국인 노동자들의 ‘다발성 신경장애’ 발병 사건을 수사 중인 화성경찰서와 수원지방노동사무소는 17일 공장장 등 업체 관계자 2명을 업무상 과실치상 혐의로 입건했다. 경찰과 노동사무소는 D업체에서와 같은 병이 발생한 경기도 안산시 반월공단 내 LCD부품업체인 S사에 대해서도 실태

  • 인사행정과 BSC 레포트
  • BSC란 무엇인가?1) BSC의 뜻BSC란 무엇인가?균형성과카드(Balanced score card ,BSC)는 조직을 성과의 단위로 보고, 성과를 측정하고관리하는 중요한 기법이다. 1992년 Harvard 대학 Robert Kalpan교수와 David Norton 박사에 의해 창안 되었으며, 이후 약 10여년간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조직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비전과 임무를 측정가능한 단계들로 전환시켜주는 도구이다.- 전략의 집행을 관리하기 위한 틀이다.- 전략과 경영을 연계시켜 주는 접근방법이다.- 핵심

  • 사서직 공무원 시험 대비 도서관 경영론 요약 자료
  • 정보서비스의 연계는 이용자들에게 쉽게 보여진다.④ 디지털도서관과 정보서비스에 대한 보편적 접근이 목표이다.⑤ 디지털도서관 장서는 문헌의 대체물에 국한되지 않으며, 인쇄형식으로 표현되거나 배포될 수 없는 디지털 인공물에까지 확대된다.* 하이브리드 도서관제 2장 도서관과 경영관리* 테리는 경영에 대한 개념을 다음과 같이 구체적으로 요약, 제시하였다.①경영은 목적성이 있다. ②경영은 자원을 동원하여 일을 수행한다. : 경영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