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건희 리더십(이건희 27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6 / 2015.10.06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1. 진돗개
-승부 근성
야생의 수렵본능, 주인에 대한 충성심과 보은, 귀가본능, 용맹성, 대담성, 결벽성, 경계성, 비유혹성 등의 우수한 품성을 지니고 있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국견이자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명견으로 유명하다.
진돗개는 천성적으로 수렵본능을 가지고 있다. 후각과 지구력이 뛰어난데다 용맹스럽기까지 하다. 또한 한번 목표로 삼은 것은 끝내 잡고마는 집요한 승부 근성이 있다. 이런 점에서 이건희는 진돗개와 공통점이 많다. 현장의 살아 있는 구체적인 데이터를 포착하면 야생의 기질을 발휘하여 수렵하듯 자기 것으로 만든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그 데이터를 실제적인 경영 법칙으로 발전시킨다.
이건희는 그가 1993년 7월 30일 후쿠오카를 마지막으로 해외 강연을 마치고 자신의 강연 내용에서 핵심을 정리해서 책자로 만들라고 지시했다. 그 결과 만들어진 책이 <<삼성 신경영>>과 <<삼성인의 용어:한 방향으로 가자>>이다. 이건희의 살아있는 정보와 강연 내용이 담긴 이 두권의 책은 모든 삼성 임직원에게 배포되었고, 매일 아침 한시간씩 신경영 책자를 읽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마누라와 자식 빼고 모두 다 바꾸자!"라는 그의 신경영 철학을 처음에는 언론이 비웃었고, 임직원들이 비웃었고, 국민들이 비웃었다. 하지만 이건희는 거대 조직 삼성을 뿌리부터 바꾸는 데 모든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했다. 이건희는 치밀하고 철저했다. 거기에서 멈추지 않고, 그것을 실천해 옮겼다. '대기업의 총수라는 사람이 할 일이 없어서 외국에서 수천 명의 임직원을 앉혀놓고 8시간씩, 12시간씩, 심지어는 18시간씩 강의를 하고 있나?'라는 비난 여론도 있었다. 하지만 그는 묵묵히 1,000여 시간동안의 집요하고 끈질긴 강의를 이어나갔다. 그리고 기존 삼성인들의 의식과 업무 방식을 모두 바꾸어 놓았다. 치열하고 끈질긴 노력을 통해 거대한 삼성을 뿌리부터 바꾸어 혁신에 성공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