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10년을 움직일 제3의 자본, 사회적자본,사회적자본의속성과기능,한국사회의사회적자본,사회적자본기반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 본문내용
-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사회적 자본의 1. 정의와 의의를 살펴보고 2. 한국의 사회적 자본 현황에 대해 알아본 후, 3. 사회적 자본이 기업의 경영과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예를 중심으로 설명하고자 한다.
1. 사회적 자본
(1) 사회적 자본의 정의 및 의의
사회적 자본(社會的 資本: Social Capital)은 종전의 인적, 물적 자본에 대응되는 개념으로 '개인 간 협력을 촉진하는 신뢰, 규범, 네트워크 등 사회적 맥락에서 발생하는 일체의 무형자산'을 의미한다.
- 동일한 양과 질의 노동, 자본 등 생산요소를 투입하고도 다른 성과가 나오는 이유를 추적
- 참고문헌
-
- 2030년 한국경제비전 '사회적 자본 축척' 심포지엄 보도자료(2011.9)
- 월간 CHIEF EXECUTIVE 2011년 1월호
- 삼성경제연구소 보고서 ‘사회적 자본 확충을 위한 정책적 과제’(2009)
- 사회적 경제의 플랫폼 ‘사회적 자본(Social Capital)’(2011)
http://blog.daum.net/miss10521201/1080857 http://cafe.daum.net/a0545/5bM5/2997?docid=Jbig|5bM5|2997|20061113182756&q=%C1%D6%C0%CE%BE%F8%B4%C2%B0%A1%B0%D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