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학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스타벅스란?
a) CEO 소개
b) 스타벅스 연혁
c) 제품의 특징

2. 스타벅스가 성공한 이유
a) 마케팅
Ⅰ. 5P
Ⅱ. 오감마케팅
Ⅲ. 서비스 촉진
b) 스타벅스의 환경 보호 활동

3. 스타벅스가 가져온 문화의 변화

4. 최근의 스타벅스의 동향

5. 조사하고 느낀점



※출처

본문내용
1. 스타벅스?

a) CEO 소개
<출처/참고 : http://blog.daum.net/_ruby_/6566625?srchid=BR1http%3A%2F%2Fblog.daum.net%2F_ruby_%2F6566625 >

스타벅스의 CEO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는 값싼 농산물인 커피를 황금으로 바꾸어 놓은 사람입니다.

하워드 슐츠는 대학을 졸업한 후 복사기 회사인 제록스의 세일즈맨으로 직장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제록스는 세일즈맨 교육을 잘 하기로 유명한 회사인데, 이곳에서 하워드 슐츠는 세일즈 스킬을 훈련받게 됩니다. 그는 미식축구 선수 출신이었기 때문에 사교성이 뛰어나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상당히 적극적이어서 영업 실적도 좋았습니다.

하워드 슐츠는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지역 세일즈 매니저가 되었고, 얼마 후 유럽의 주방 기구 회사에서 그를 마케팅 부사장으로 스카우트하게 됩니다. 그는 뉴욕에서 미국 전역의 영업을 총괄하고 있었는데, 판매 리포트를 보던 중 시애틀의 한 커피숍에서 특히 주문이 많은 것을 보고 그곳을 방문하게 됩니다.

그가 방문했던 곳은 스타벅스 커피숍이었으며, 그곳에서 커피에 매력을 느낀 하워드 슐츠는 부사장직을 포기하고 스타벅스로 자리를 옮기게 됩니다. 당시 스타벅스는 시애틀에 네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던 프리미엄 커피숍이었습니다.

참고문헌

- 서울 지역별 스타벅스 매장수(2010) (세계순위)
- http://blog.daum.net/_ruby_/6566625
- http://cafe.naver.com/successstyl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4
- http://blog.daum.net/dreambuilder/4258061
- http://kin.naver.com/knowhow/detail.nhn?d1id=4&dirId=4&docId=513291&qb=7Iqk7Y OA67KF7IqkIOygnO2SiOydmCDtirnsp5U=&enc=utf8§ion=kin&rank=2&sort=0&spq=0&pid=f8eQqdoi5TosssT6hK4sss--433267&sid=S8Rfqe43xEsAAAWKSxg
- http://newegg.co.kr/112
- http://ko.wikipedia.org/wiki/%EC%8A%A4%ED%83%80%EB%B2%85%EC%8A%A4
- http://qessence.egloos.com/3200307
- http://www.istarbucks.co.kr/main/main.asp
- 네이버 이미지
- 구글 이미지 자료들

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마케팅 (niche marketing)마치 틈새를 비집고 들어가는 것과 같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니치마케팅은 특정한 성격을 가진 소규모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목표를 설정하는 것이다. 남이 아직 모르는 좋은 곳, 빈 틈을 찾아 그 곳을 공략하는 것으로, 예를 들면 건강에 높은 관심을 지닌 여성이 건강음료를 기획, 대성공을 거둔 것이 대표적 사례로 꼽힌다. 122.구조적 실업 경제구조의 특질에서 오는 만성적고정적인 실업형태이다. 일반적으로 선진국에

  •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 21 강의요약본(퀴즈포함)
  • 성공/실패 사례 분석● 텍스트 고유의 변별성 파악● 감독의 필모그래피● 사회문화적 컨텍스트와의 상관성● 다른 텍스트와의 상호텍스트성● 트랜스미디어 스토리월드 구축 방안텍스트의 모든 것을 분석할 수 있다는 착각, “모든 것을 다 분석할 수도 없고, 다 할 필요도 없다”Why? “왜 분석하는가?” => 목적의식과 자의식 필수2) 이야기의 구성 단위비트(Beat)● ‘행동/반응’이라는 행위의 교환을 의미● 비트가 변화를 가지고 반복되는

  • [마케팅성공사례] 스타벅스마케팅성공사례
  • R e p o r t마케팅 성공 사례-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과목 : 마케팅원론교수명 : 학번 : 이름 : 제출일 : 2004.06.04차례Ⅰ.회사 소개1)소개 2)스타벅스연보,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연보3)스타벅스의 로고기원Ⅱ.STP분석1)시장세분화2)타겟 선정3)위치 선정Ⅲ.4P분석1)제품(Product)2)가격(Price)3)유통(Place)4)촉진(Promotion)Ⅳ.SWOT분석Ⅴ.오감마케팅Ⅵ.생각 및 결론, 참고문헌1.회사소개1)소개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 [경영전략] 커피브랜드 스타벅스의 최신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으로 많은 이슈를 만들어 내면서 성장했듯이 또 다시 새로운 전략으로 한국에서 끝까지 업계의 선두위치에 서 있는 스타벅스가 되길 기대해본다. www.istarbucks.co.krwww.mk.co.krwww.hankyung.comwww.joins.comwww.foodbank.co.kr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아주 특별한 성공신화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스타벅

  • 감성마케팅,감성마케팅사례,감성마케팅성공전략,스타벅스감성전략,스타벅스감성마케팅,감성전략사례
  • -외식산업경영-감성 마케팅목 록 Ⅰ. 감성마케팅이란?Ⅱ. 감성마케팅의 유래Ⅲ. 감성마케팅의 구성요소Ⅳ. 감성마케팅과 전통마케팅의 차이Ⅴ.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적용 및 성공사례Ⅵ. 현재 스타벅스의 감성전략Ⅰ. 감성마케팅이란?일반적으로 감성 마케팅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채나 형태, 소재로 형상화하거나 인간의 감각이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즉, 제품 제조 기술의 발전으로 경쟁 기업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