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친구와 청소년비행의 인과관계(비행친구선행론과 비행선행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3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비행친구와 청소년비행의 인과관계(비행친구선행론과 비행선행론)
목차
비행친구와 청소년비행의 인과관계에 대한 이론적 논의와 논쟁
Ⅰ. 비행친구선행론
1. 차별접촉이론
2. 사회학습이론
3. 집단과정이론
Ⅱ. 비행선행론
1. 사회유대이론
2. 일반이론
Ⅲ. 두 입장에 대한 경험적 조사 결과
- 본문내용
-
비행친구와 청소년비행의 인과관계에 대한 이론적 논의와 논쟁
청소년비행의 원인에 대한 대다수의 연구가 동의하고 있는 사실은 친구역할의 중요성이다. 즉 많은 청소년비행이 친구와 함께 저질러지고 비행을 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은 그렇지 않은 청소년에 비해 비행에 대해 호의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친구들 또한 대부분 비행경험을 가지고 있다는 주장에 대다수의 연구자가 동의하고 있다. 여기에서 친구란 비행을 저지르도록 하는 규범과 가치를 제공하며, 비행행동을 위한 특정 기술을 전수하고 이에 대한 사회적 타당성이나 감정적 지지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