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기업(제조업)의 채산성, 교역구조, 제조기업(제조업)의 경기국면, IMF경제위기(IMF외환위기, IMF금융위기), 제조기업(제조업)의 협력관계, 제조기업(제조업)의 임금지수, 제조기업의 구조조정과 고용성장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제조기업(제조업)의 채산성
1. 연간분석
2. 월간분석
3. 기여도 분석
Ⅲ. 제조기업(제조업)의 교역구조
Ⅳ. 제조기업(제조업)의 경기국면
1. 현재의 경기국면 분석
1) 제조업생산지수의 순환변동치 분석결과
2) 제조업 재고순환국면 분석결과
2. 향후 경기동향 분석
1) 광주지역
2) 전남지역
3) 광주․전남 지역간 비교
3. 지역별 비교
1) 제조업생산지수의 순환변동치
2) 제조업 재고율지수
Ⅴ. 제조기업(제조업)의 IMF경제위기(IMF외환위기, IMF금융위기)
Ⅵ. 제조기업(제조업)의 협력관계
1. 상품 수요에 따라 공급량 조절
2. 제판동맹, 유통업체와 제조업체의 신뢰문제
3. 유통업체와 제조업체, 정보기능 확립 전제
Ⅶ. 제조기업(제조업)의 임금지수
Ⅷ. 제조기업(제조업)의 구조조정과 고용성장률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적합성있는 산업정책이 수행되기 위해서는 특성별 기업에 대한 생산구조의 제반적인 특성들이 사전에 분석되어야 한다. 그러나 기존의 연구가 대체로 국내 제조업 전체를 중심으로 생산구조를 분석하고 있어 지역차원의 정책함의를 찾기는 쉽지 않다. 이런 관점에서 본 고는 지역차원에서 제조업의 생산구조를 분석하고자 하였으며 특히 기업특성별로 생산기술구조가 다를 수 있다는 가능성을 중시하였다. 일반적으로 동일한 량을 생산하는데 있어서도 생산요소의 결합비율은 다양할 수 있으며 요소가격이 변할 때 요소사용량을 조정시키는 방법도 다양하게 존재할 수 있다. 여기서는 생산요소들에 대한 수요의 특성을 기준으로 다양한 형태로 나누어 생산구조를 분석하였다.
≪ … 중 략 … ≫
Ⅱ. 제조기업(제조업)의 채산성
1. 연간분석
산업교역조건의 현실설명력을 검증하기 위하여 제조업을 대상으로 역사적 데이터와의 비교를 시도하였다. 월단위의 수익성관계지표가 없으므로 과거의 연간 수익성지표들과 비교하는 수밖에 없었다. 여기서는 한은의「기업경영분석」의 대표적인 수익성지표인 제조업 매출액경상이익율의 데이터와 당시의 연평균 물가지수에 의해서 작성된 제조업의 산업교역조건을 비교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박명섭 / 제조기업의 물류센터 공동화에 관한연구, 산업연구원, 1998
양갑모 / 제조기업의 마케팅전략 1, 스몰비지니스, 1991
전자신문 CIO BIZ / 성공하는 제조기업의 미래 SCM 전략, 전자신문사, 2011
조덕희 / 제조 중소기업의 장기 성장추세 둔화 진단, 산업연구원, 2009
조덕희 / 제조 중소기업 이윤율 장기 하락의 실태 및 원인 분석, 산업연구원, 2007
최덕규 / 한국제조기업을 위한 원가회계, 경문사,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