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기업][경영][가치][유출방지시스템]기업정보의 의미, 기업정보의 특징, 기업정보의 경영, 기업정보의 원천, 기업정보의 가치, 기업정보의 유출방지시스템, 기업정보의 부실기업정보전이효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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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기업정보의 의미
1. 외부 정보
2. 내부 정보

Ⅲ. 기업정보의 특징

Ⅳ. 기업정보의 경영
1. 기업경영을 위한 정보
2. 기업기능과 정보
1) 생산기능과 정보
2) 마케팅 기능과 정보
3) 필요정보
4) 재무기능과 정보
5) 회계기능과 정보
6) 인력관리 기능과 정보
3. 경영계층과 정보
4. 의사결정과 정보
1) 인지단계
2) 설계단계
3) 선택단계

Ⅴ. 기업정보의 원천

Ⅵ. 기업정보의 가치
1. 규범적 가치
2. 현실적 가치
3. 주관적 가치

Ⅶ. 기업정보의 유출방지시스템
1. 기업정보 유출방지 시스템 - Document Safer
2. Document Safer 특징
1) KMS, EDMS, EIP, PDMS 등과의 연계 기능제공, 정보유출의 원천 방지
2) 별도의 뷰어 설치와 조작이 필요 없는 사용의 편리성
3) 다양한 사용 규칙 지원

Ⅷ. 기업정보의 부실기업정보전이효과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정보화시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의 흐름’과 ‘정보 양의 정도’이다. 이는 정보화시대의 주요 형질인 정보가 어떻게 이동하고 얼마나 많은 양이 전달되고 있으며, 이러한 양과 방향 사이에 있어서 불균형은 없는가 하는 것이다. 이들 이슈들은 국제관계가 재편되었고 강대국의 위치에 변화가 많았던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 제기되기 시작하였으며, 그 이후 국가들 사이의 이해관계에 따라 시각적 차이를 들어내며, 첨예하게 대립되는 사안들이다.
정보의 국제적 흐름에 대해 일정한 방향이나 정도에 대해 국제적으로 문제를 삼고 자신의 주장을 관철시킨 것이 미국이었으며, 이러한 주장이 오랫동안 국제정보흐름의 기본틀이 되었다. 그런데 이러한 틀이 많은 정보약소국들의 집단적 저항을 받게 되자 주춤하게 되었으며, 미국 스스로도 자국의 정보정책의 시도에 따른 방향이 기존의 틀 가지고는 이익보다는 손해가 많다고 보고, 또한 정보화정책이란 것이 다른 국가들과의 연계나 협조 없이는 불가능함으로 그 같은 기존의 틀을 바꾸고 새로운 틀을 제시하고자 하는 시기이다.




≪ … 중 략 … ≫




Ⅱ. 기업정보의 의미

일상생활의 정보가 전체를 지배하는 보편적인 모든 것이라면, 기업의 정보는 보다 구체적인 정보이며, 그것은 내부 정보와 외부 정보 두 가지로 대별된다. 이렇게 구체적이어야 하는 이유는 기업의 구조가 어떤 형태로든 생산적인 것을 추구하고, 그것을 통한 영리의 획득이 기본적인 존재가치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김인호 외 2명(2010) - 기업 정보보호 이슈 및 방향, 한국정보보호학회
래리 커해너 저, 한성호 역(1998) - 기업정보전쟁, 세종서적
민윤경(2006) - 기업정보 센터의 마케팅 전략 활용에 관한 연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이진영(2007) - 기업정보관리, 아세아문화사
최영곤, 박무현(2012) - 기업정보 자원의 보호론, 범한
한관희 외 1명(2006) - 기업 정보 시스템의 활용도 향상을 위한 정보활동 모니터링, 한국정보처리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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