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기업][경영][가치][유출방지시스템]기업정보의 의미, 기업정보의 특징, 기업정보의 경영, 기업정보의 원천, 기업정보의 가치, 기업정보의 유출방지시스템, 기업정보의 부실기업정보전이효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기업지배구조][기업지배구조 이사회]기업지배구조의 의미, 기업지배구조의 의의, 기업지배구조의 기본원칙, 기업지배구조의 이사회, 기업지배구조 국제비교, 기업지배구조 구조개혁, 향후 기업지배구조 보완과제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금융법 - 금산분리에 대한 견해 - 산업자본과 금융자본의 분리에 대한 보고
- 회계용어,회계사전,회계용어정리,회계용어모음
- [금융환경][금융환경 발달][금융환경변화][금융환경 대형화][자본자유화]금융환경의 발달, 금융환경의 변화, 금융환경의 대형화, 금융환경의 자본자유화, 금융환경의 비전달성 분석(금융환경. 금융환경변화, 금융)
- 목차
-
Ⅰ. 서론
Ⅱ. 기업정보의 의미
1. 외부 정보
2. 내부 정보
Ⅲ. 기업정보의 특징
Ⅳ. 기업정보의 경영
1. 기업경영을 위한 정보
2. 기업기능과 정보
1) 생산기능과 정보
2) 마케팅 기능과 정보
3) 필요정보
4) 재무기능과 정보
5) 회계기능과 정보
6) 인력관리 기능과 정보
3. 경영계층과 정보
4. 의사결정과 정보
1) 인지단계
2) 설계단계
3) 선택단계
Ⅴ. 기업정보의 원천
Ⅵ. 기업정보의 가치
1. 규범적 가치
2. 현실적 가치
3. 주관적 가치
Ⅶ. 기업정보의 유출방지시스템
1. 기업정보 유출방지 시스템 - Document Safer
2. Document Safer 특징
1) KMS, EDMS, EIP, PDMS 등과의 연계 기능제공, 정보유출의 원천 방지
2) 별도의 뷰어 설치와 조작이 필요 없는 사용의 편리성
3) 다양한 사용 규칙 지원
Ⅷ. 기업정보의 부실기업정보전이효과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정보화시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의 흐름’과 ‘정보 양의 정도’이다. 이는 정보화시대의 주요 형질인 정보가 어떻게 이동하고 얼마나 많은 양이 전달되고 있으며, 이러한 양과 방향 사이에 있어서 불균형은 없는가 하는 것이다. 이들 이슈들은 국제관계가 재편되었고 강대국의 위치에 변화가 많았던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 제기되기 시작하였으며, 그 이후 국가들 사이의 이해관계에 따라 시각적 차이를 들어내며, 첨예하게 대립되는 사안들이다.
정보의 국제적 흐름에 대해 일정한 방향이나 정도에 대해 국제적으로 문제를 삼고 자신의 주장을 관철시킨 것이 미국이었으며, 이러한 주장이 오랫동안 국제정보흐름의 기본틀이 되었다. 그런데 이러한 틀이 많은 정보약소국들의 집단적 저항을 받게 되자 주춤하게 되었으며, 미국 스스로도 자국의 정보정책의 시도에 따른 방향이 기존의 틀 가지고는 이익보다는 손해가 많다고 보고, 또한 정보화정책이란 것이 다른 국가들과의 연계나 협조 없이는 불가능함으로 그 같은 기존의 틀을 바꾸고 새로운 틀을 제시하고자 하는 시기이다.
≪ … 중 략 … ≫
Ⅱ. 기업정보의 의미
일상생활의 정보가 전체를 지배하는 보편적인 모든 것이라면, 기업의 정보는 보다 구체적인 정보이며, 그것은 내부 정보와 외부 정보 두 가지로 대별된다. 이렇게 구체적이어야 하는 이유는 기업의 구조가 어떤 형태로든 생산적인 것을 추구하고, 그것을 통한 영리의 획득이 기본적인 존재가치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김인호 외 2명(2010) - 기업 정보보호 이슈 및 방향, 한국정보보호학회
래리 커해너 저, 한성호 역(1998) - 기업정보전쟁, 세종서적
민윤경(2006) - 기업정보 센터의 마케팅 전략 활용에 관한 연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이진영(2007) - 기업정보관리, 아세아문화사
최영곤, 박무현(2012) - 기업정보 자원의 보호론, 범한
한관희 외 1명(2006) - 기업 정보 시스템의 활용도 향상을 위한 정보활동 모니터링, 한국정보처리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