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산업]철강시장 현황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철강산업]철강시장 현황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중국산 불량 제품 문제


Ⅱ. 중국 철강업체의 성장


Ⅲ. 부실시공에 대한 우려


Ⅳ. 불량 제품 확산 방지


Ⅴ. 국내 철강업체들의 실적악화
본문내용
Ⅰ. 중국산 불량 제품 문제

국내 철강업체들이 중국산 저가 수입 H형강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으로부터 직수입 카드를 꺼내들었다. 규격에 맞는 수입품을 마진 없이 팔아 불량 수입품의 난립을 막겠다는 것이다.
국내에는 포스코를 비롯한 우수한 철강업체들이 있으며 이들의 적극적인 경영활동으로 인하여 철강업은 성장을 지속해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중국산 제품들이 국내시장에 들어옴에 따라서 패해를 입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의 철강제품은 저렴한 가격을 강점으로 하여 시장에 유입되고 있기 때문에 국내업체들이 경쟁하기 어려운 구조라고 할 수 있다.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기 때문에 시장점유율이 축소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0126951
<한국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B11&newsid=01886006602811544&DCD=A10101&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588453.html
<한겨레>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392828
<매일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515000834&md=20130520120533_AR
<헤럴드경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5/20/2013052001730.html
<조선비즈>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2027796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2014686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305200100189380010628&cDateYear=2013&cDateMonth=05&cDateDay=20
<파이낸셜뉴스>
http://www.kyongbuk.co.kr/main/news/news_content.php?id=621244&news_area=050&news_divide=05009&news_local=10&effect=4
<경북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효성의 중국시장 진출
  • 산업의 종류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의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을 말한다. 이장호,『국제경영전략』, 박영사, 1996, 2003 전정판, pp.47~58크게 경제적 환경, 정치적 환경, 기술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으로 구분할 수 있겠다.1. 시장 분석1.1. 국내 시장1.1.1. 주요 화섬업체의 최근 사업 현황- 8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국내 화학섬유업계는 비용 경쟁력과 기술력으로 호황을 구가했으나 후발 업체들의 무분별한 경쟁적 설비증설과 과장경쟁이 이어지

  • 자동차산업,자동차산업분석,현대자동차재무분석,기아자동차재무분석,현대기아자동차,자동차시장현황,재무분석사례
  • 경쟁 : 자동차 시장의 글로벌 경쟁도 점차 격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쟁은 과거보다 치열해지고, 전체 생산량은 늘고 있지만 산업 전체의 수익률은 점차 악화되었다. 나아가 이제는 지역 특화 모델 중심의 신흥시장 공략이 확산된 상태이다. 산업 내 경쟁의 측면에서도 제품에 대한 가격경쟁은 심해졌고 기술의 발달로 품질은 상향 평준화 되었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대중화로 인하여 이러한 전략이 더 이상 우위 선점에 큰 기여를 하지 못하고 있다.

  • [글로벌기업사례](주)대상과 아지노모도의 국제경영전략
  • 경쟁을 벌였는데 이는 미원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자본력을 동원한 시장경쟁의 성격을 띄고 있었다. 또한 제일제당은 당밀을 주원료로 하는 설탕과 조미료를 함께 생산하고 있었기 때문에 당밀의 구매에 있어서 규모의 경제를 누릴 수 있었다. 조미료 산업은 그 특성상 기술수준이 어느 정도에 이르면 기술에 의한 차별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자본투자에 의해 수익성이 결정되는 장치산업이다. 조미료의 주원료인 당밀을 전략 수입에 의존해야 하는

  • [지역연구] 대우인터내셔널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대우제지
  • 시장선점 효과 극대화중국과의 수교 이전인 87년부터 중국 福州에 냉장고 합작 공장 설립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국내 최초로 중국에 진출하였고 88년에는 北京에 지사를 개설해서 본격적인 교역을 개시할 정도로 단계적 진입전략과 선발진입전략에 의한 효과를 극대화하려 하였다.4) 풍부한 천연자원 및 저임금활용을 통한 생산기지 확보제지, 철강, 금속 등의 자원 접근상의 우위와 저임 노동력이 요구되는 산업을 보유하였기 때문에 지속적인 경쟁력

  • [현실 경제의 이해]우리의 FTA 효과와 전략
  • 산업분업 구조를 비교우위 체제 위에 작동하도록 하고 이를 위해 FTA가 필요하였다. 일본의 혁신능력이 저하된 상태에서 중국의 부상은 세계시장에서 한,중,일 이 경쟁과 중복투자를 야기하였다, 일본의 기술집약적 제조업, 중국의 노동 및 자본집약적 대량생산체제가 비교우위를 가진 상태에서 우리는 우리의 전략적 위치를 발견해야 한다. 3국이 지속적으로 번영하기 위해서는 3국간의 산업분업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1차적으로 FTA를 통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