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 차이와 국제비즈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비즈니스에서 각국간 문화적 차이의 중요성과 사례 소개
목차
(1) 문화에 대한 이해
(2) 이문화 고객행동분석
(3) 문화 간 의사소통
(4) 문화적 차이 측정
(5) 롯데백화점 사례: 中ㆍ러ㆍ베트남에 패션ㆍ문화 수출 사례
본문내용
각국은 나름대로 독특한 문화, 즉 고유한 가치관, 생활양식, 관습을 갖고 있다. 따라서 해외시장진입시 각국의 문화적 특성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마케팅 활동을 펼쳐야 하므로 문화적 차이가 해외진입장벽의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스위스의 네슬레(Nestle)사가 연간 5천만 달러를 지출하면서 각국의 소비자 기호에 맞도록 200여종의 인스턴트커피를 생산하고 있는데, 문화적 장벽을 극복하고자 하는 하나의 좋은 본보기다. 만일 각국의 문화적 이질성을 무시할 경우 기업은 해외마케팅에 있어서 낭패를 당하기 쉽다. 따라서 해외마케팅 담당자는 항시 각국의 문화적 특성을 연구해 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지 말 것인가를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


(1) 문화에 대한 이해

문화적 장벽의 극복은 문화에 대한 이해로부터 시작된다. 문화란 그 사회구성원에 의해 창조된 지식, 믿음, 도덕, 관습, 습관, 예술 등을 포괄하는 총체적 개념을 나타낸다. 한마디로 문화란 인간사회의 독특한 생활양식(life style)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차이점은 무엇인가?Ⅰ. 서론최근 국가 간 교류가 증대되고 국경을 뛰어넘어 2개국 이상에서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국제경영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문화배경이 다른 주체 간에 행동과 관습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국제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회문화적 차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오해는 상호 이익을 획득하는 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회문화적 환경의 차이를 측정하는 도구로 홀의 고

  • 제4장 - 국제마케팅 조사방법
  • 국제마케팅 조사의 중요성국제 시장은 국가 간에 다양한 문화, 경제, 정치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조사를 통해 이러한 다양성을 이해하고 적응하는 것이 핵심이다. 각 국가의 소비자 행동, 선호도, 경제 환경 등을 파악하여 시장의 특성을 깊이 있게 이해한다. 문화적 차이는 국제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조사를 통해 특정 국가의 문화적 관습, 가치관, 언어 등을 파악하고 적절한 전략을 수립한다. 문화 간의 상호작용을 고려하지 않을

  • [국제회의][국제회의 의미][국제회의 종류][국제회의 성장배경][국제회의 통역사][국제회의 기대효과]국제회의의 의미, 국제회의의 종류, 국제회의의 성장배경, 국제회의의 통역사, 국제회의의 기대효과 분석
  • 국제회의의 통역사Ⅵ. 국제회의의 기대효과1. 경제적 측면2. 사회・문화적 측면3. 정치적 측면4. 관광적 측면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문화권에 따라 국제협상의 형태가 상이하게 나타나게 된다. 협상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화적 차이점을 비교하기 위해 미주지역을 대표하는 미국문화, 아시아지역을 대표하는 일본문화 및 중동지역을 대표하는 아랍문화로 구분하여 살펴본다.상이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협상자들간에는 비즈니스 인사, 전화

  • 무역학개론-국제협상에 대해 개념, 필요성, 문제점, 현황에 대해 논하시오
  • 국제협상1) 개념협상이라고 하는 단어는 영어 단어에서 니고쉬에이션에서 따른 것이다. 협상의 어원을 라틴어로 조사하면 시간이 넘친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협상이라는 것은 협상과 거래라고 하는 어원을 가진다. 즉, 협상은 거래를 하는 것이며 간단하게 말하자면 서로 사이의 대화에 의하여 거래를 위한 합의점에 도달하는 것을 말한다. 즉, 비즈니스 그 자체를 의미하는 것이다. 특별히 국제협상은 문화적 차이를 가지는 다수의 의사결정주체가

  • 독일 비즈니스 문화 -LG전자의 냉장고시장 진출 성공 사례의 예
  •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은 국제경쟁력 강화라는 확실한 강점을 얻을 수 있다고 할 수 있다.따라서 우리는 독일 시장이 우리기업들의 제품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확실한 시장으로 생각하여 독일과의 비즈니스에 대해 조사했다. 먼저 우리는 독일의 전체적인 개관을 볼 것이고 독일과의 상거래시 유의사항과 이론적인 면들을 언급하겠다. 다음은 앞에서 말한 이론적인 면들을 사례를 통해 독일에서의 상거래에 대해 실제적인 접근을 해보겠다. 예로는 독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