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마케팅]수출방식의 유형과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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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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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접수출과 직접수출의 장단점과 사례 소개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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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간접수출방식
(1) 간접수출방식의 유형
1) 무역대리점(domestic export agent)
2) 국내수출상(domestic export merchant)
(2) 간접수출의 장단점
2. 직접수출방식
(1) 직접수출방식의 유형
1) 현지에이전트(foreign local agent)
2) 도매유통업자(distributor)
3) 소매상(Retailer)
4) 현지판매지사/법인(local branch/subsidiary)
- 로만손(Romanson)의 ‘1국 1 대리점’ 정책
(2) 직접수출의 장단점
- 본문내용
-
간접수출이란 국내·외 중간상(middleman or intermediary)을 통하여 수출하는 방식이다. 수출업체는 외국시장에 대한 직접적인 지식이나 경험이 없이도 간접수출을 통하여 수출을 시작할 수 있다. 대표적인 국내 수출중간상으로는 ◆무역대리점과 ◆수출상을 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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