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략] 월마트의 브라질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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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서 론

1. 기업소개

1)월마트의 규모 및 구조
2)월마트의 역사 및 경영철학

2. 월마트의 해외 시장 진입전략


본 론

1. 브라질의 상황
2. 브라질에서의 월마트 SWOT분석
3. STP
4. 4P
5. 특별한 전략


결 론

1. 특별한 전략 후의 변동

2. 시사점

본문내용
①. Strength

-오랜 경험상의 노하우: 40년 정도의 오랜 경험과 1000여개의 할인점을 운용한 경영상의 노하우로서 그 동안의 학습, 경험효과이다.

-첨단 배송체계: 전사적인 컴퓨터 망과, 세계 최고의 첨단 배송체계 등이 글로벌 소싱을 가능하게 한다.

-비용/원가 절감: 비용을 최우선 순위에 둔 경영전략, 가격 경쟁력 높임

-상품 보유/ 공급의 안정성: 혁신적인 상품 공급 시스템을 구축, 상품구색의 다양성

-소비자 중심주의: 고객에 대한 존중으로 연결되어 고객들의 니즈와 욕구에 대해 빠르게 반응할 수 잇도록 한다. (고객 제일주의)


②. Weakness

-저가 정책의 이미지: 저가 정책은 다른 말로 상대적으로 품질이 우수하지 않을 것이라는 인상을 준다.

-문화적 차이: 브라질의 문화에 대한 이해가 없었기에 실패를 했었다. 브라질 국민들은 대형매장보다는 가깝게 이용할수 있는 편리한 소형 매장을 원한다. 현재는 문화를 이해하고 현지화를 택했으나, 기존 기업보다 뒤쳐져 있어 여전히 약점으로 작용한다.

-점포 입지의 문제점: 기존의 업체들에게 선점을 빼앗겨 좋은 입지를 차지하기 어려운 문제를 가지고 있다.

③. Opportunity

-“레알 플랜”의 실행: 브라질 경제의 안정화, 인플레이션 감소, 저소득층 구매력 증가는 모
참고문헌
자료출처

http://walmartstores.com/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70869
http://naver.nanet.go.kr/SearchDetailView.do?cn=KDMT1201013570&sysid=nhn
http://cafe.naver.com/gmakore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1486&
http://www.nextec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39
http://www.hani.co.kr/arti/international/globaleconomy/81656.html
http://media.daum.net/economic/world/view.html?cateid=100021&newsid=20090814151305519&p=Edaily&t__nil_economy=uptxt&nil_id=1
http://blog.naver.com/telekan?Redirect=Log&logNo=50070766462
http://www.hani.co.kr/kisa/section-003008000/2005/11/003008000200511212354534.html
http://cn.moneta.co.kr/Service/stock/ShellView.asp?ArticleID=2011102017525305708&LinkID=533
http://blog.naver.com/lsc7379?Redirect=Log&logNo=20020037277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D44&newsid=02125446589787320&DCD=A00306&OutLnkCh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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