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코카콜라 Coca-Cola 의 IMC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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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1.
Coca - Cola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3.
Coca - Cola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4.
Coca - Cola의 광고 전략







1)
광고 전략의 역사








2)
TV 광고








3)
인터넷 광고 (SNS)








4)
기타 광고







5.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① 약한 단맛 : Coca Cola Classic
② 강한 단맛 : Cherry Coke, New Coke
③ 체중 의식 : Diet Coke
④ 건강 지향 : Caffeine Free Coke
⑤ 강한 단맛, 체중 의식 : Diet Cherry Coke
⑥ 체중 의식, 건강 지향 : Caffeine Free Diet Coke
(2) Positioning
브랜드 명에서 받는 심리적 이미지의 영향은 제품의 포지셔닝에 큰 영향을 미친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물적으로는 차이가 거의 없다.
1885년 New coke의 실패는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갖고 있는 심리적 이미지를 감안하지 않은 경우라고 할 수 있다. Blind Test를 통해 펩시보다 맛에 있어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왔기 때문에 용기를 내어 런칭을 했으나, Blind Test후에는 브랜드가 붙여진 제품으로 다시 테스트를 실시하여 브랜드가 제품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 정도를 평가했어야 했다. 그래서 코카콜라는 1886년 원래의 [코카콜라]를 [Coca Cola Classic]이란 이름으로 다시 출하하고 순한 맛의 [New coke]를 [coke]로 변경하여 함께 출시하였고, 긍정적 포지셔닝에 대한 노력은 지금까지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다.
제품이 사용될 수 있는 사용상황을 제시함으로써 포지셔닝하는 방법을 통해서도 노력하고 있는데, 한국의 전통음식에도 적합하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하여 불고기나 빈대떡 등과 함께 코카콜라를 제시하는 경우가 그것이다

3) 4p 분석

product
price
1. 제품구성(제품 계열의 확장)

2. 국내 출시 제품

3. 해외 인기 제품
1. 콜라제품 가격비교

2. 일반 소매상과 패스트 푸드점의 공급가
place
promotion
1. 코카콜라사와의 보틀링 계약
2. 초기 유통 방식
3. 주문판매 방식의 도입
4. 새로운 유통방식의 시도
5. 외부광고와 유통의 결합
1. 코카콜라의 브랜드 마케팅

2. 코카콜라의 스포츠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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