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뽀로로 영어마을 새로운 상품구상 및 분석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 서론


▶ 뽀로로의 현황 및 세계적인 위치
- 국내현황
- 세계적인 위상
- 뽀로로의 효과


▶ 뽀로로를 이용한 상품 및 서비스의 예
- 뽀로로 테마파크


▶ 뽀로로 영어마을
- 개요
- 영어마을 프로그램
- SWOT 분석
- STP 분석
- Marketing Mix


▶ 맺음말


▶ Reference
본문내용
뽀로로를 이용한 상품 및 서비스의 예

현재 뽀로로는 애니메이션을 시작으로 온라인, 영상, 출판 등으로 분야를 넓혔고 식음료, 팬시, 패션, 완구, 비디오, 문구, 학습용 게임 등 무려 2000가지가 넘는 캐릭터 상품으로 개발돼 `원 소스멀티 유스(one source multi-use)`의 모범 사례로 꼽힌다.
ex) 뽀로로 유모차, 시계, 젓가락, 로봇, 식탁, 자전거, 책상, 아동용 쇼파, 카메라, 이불, 음료수등

[뽀로로 테마파크]
뽀로로 테마파크는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놀이시설과 장난감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숫자 퍼즐 게임 등 교육용 프로그램도 체험 가능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테마파크의 구성은 놀이 학습시설인 '에디의 창의 교실', 3D로 제작된 뽀로로 애니메이션과 뽀로로와 친구들의 공연이 열리는 '큰나무 소극장' 등의 공연시설과 '뽀로로의 집', '바다 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시설 갖춰있다.
이 외에도 뽀로로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기념품점과 베이커리는 물론 다양한 편의시설이 제공되어 있다.




뽀로로 영어마을

[개요]
우리 조가 뽀로로에 대해 조사하면서 알게 된 것은 뽀로로와 관광산업간의 직접적인 상관관계를 못 찾겠다는 것이었다. 뽀로로를 이용한 관광상품이라 하기는 부족하고 그냥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공간 정도로 밖에 느껴지지 않았다. 그리하여 우리 조가 생각한 것은 뽀로로 영어마을이다.
민속촌처럼 뽀로로 영어마을은 뽀로로를 컨셉으로한 마을을 구성하는 것이다. 뽀로로 테마파크에 있는 컨텐츠도 뽑아오면서 거기다가 숙박시설까지 추가하려는 것이 우리 계획이다. 주 수입원으로는 영어캠프를 생각하고 있으며, 굳이 영어캠프가 아니더라도 마을 자체만으로도 관광지가 될 수 있는 곳이 되게 디자인 할 것이다. 핵심은 뽀로로의 인기+영어조기교육을 위한 교육열으로 수요를 창출해내는 것이다.
참고문헌
아이코닉스 앤터테인먼트 : http://www.iconix.co.kr/
오콘 : http://www.ocon.co.kr/
뽀로로 파크 : http://www.pororopark.com/
한국경제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11230941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0429877
네이버 캐스트 :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1767
파이낸셜 뉴스 : http://www.fnnews.com/view?ra=Sent1201m_View&corp=fnnews&arcid=11071609200318&cDateYear=2011&cDateMonth=07&cDateDay=16
아시아 경제 :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714110048771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듀테인먼트 게임 사례 분석
  • 영어 단어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게이머의 수준에 맞춰 휴대폰으로 단어를 학습하며 퀴즈와 미니게임 등의 재미 요소도 충실히 갖추었다. 이 프로그램은 2009년 디지털콘텐츠대상의 ‘교육 및 정보 콘텐츠 부문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그 외에도 엔씨소프트가 20년 전부터 제작한 ‘마법천자문 온라인’을 2009년 10월 한국 국제 게임 컨퍼런스(KGC) 2009에서 발표한 바 있고 NHN도 아이코닉스와 제휴를 맺고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대상 교육용

  • [관광학] 지역특화 관광자원 개발현황과 제안(Eco-ocean)
  • 상품 개발.숙박, 안내시설 등 관광기반시설 확충.과학문화자연별 관광자원의 정착발전울산.울산 쇠부리 테마파크 유치와 산업권 관광자원의 연계를 위한 소거점 공간 조성.에코폴리스 울산에 걸맞는 대표적 생태관광자원화사업.역세권 관광 활성화 및 역사자원의 효율적 정비 보완.영남 알프스지구의 정비 및 활성화경기.매력적 국제 체류관광거점 구축.문화산업과 관광이 결합된 영역적 체계의 구축.안내, 수용인프라 확충과 품질관리.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조사의뢰 기관도 초기의 공공기관 위주에서 기업이나 연구소, 논문준비중인 대학원생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처럼 텔레리서치가 선호되고 있는 이유는 ▲조사기간이 1주일이내로 다른 조사방법보다 짧고 ▲조사비용이 5백만원정도로 기존 조사방법의 4분의1 또는 5분의 1정도로 저렴하며 ▲전국조사, 자료의 객관성 및 보안을 유지할 수 있고 ▲조사탄력성이 우수하며 동기유발효과가 크기때문으로 분석했다.3. 사업전망 및 결론현재는 통신 서비스

  • [항공여행사경영론] 국내크루즈 여행상품 개발과 효과
  • < 항공여행사경영론 >국내크루즈 여행상품 개발과 효과목 차Ⅰ. 서론1. 주제선정 배경 및 연구목적2. 연구방법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1. 크루즈산업의 정의 2. 크루즈산업의 특성 Ⅲ. 크루즈산업의 현황 및 사례분석1. 세계 크루즈산업 현황 보고2. 국내 크루즈산업 현황 보고Ⅳ. 국내 크루즈산업의 발전 방안1. 국내 크루즈산업 개발전략 및 효과2. 국내 크루즈상품의 개발Ⅴ. 요약 및 결론Ⅵ. 참고자료- -Ⅰ. 서론1. 주제선정 배경 및 연구목적

  •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마을의 현황2.하회마을의 인프라3.하회마을의 문화관광상품4.시장세분화에 의한 표적시장 설정5.하회마을의 마케팅 믹스(4P)6.하회마을의 S.W.O.T분석7.안동하회마을의 성공요인8.낙안읍성 마을의 현황9.낙안읍성마을의 표적시장 및 S.W.O.T분석 10.낙안읍성의 마케팅 믹스11.실패사례 로서의 낙안읍성 문제점결론 관광상품화를 위한 전통민속마을 개발 방안참고문헌1. 민속마을의 배경 및 목적세계관광기구(WTO)는 2010년의 국제관광객 수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