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론] 펀드와 집합투자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펀드와 집합투자의 정의와 특징
본론
-집합투자기구의 형태 및 분류
-집합투자기구의 구조
-공모펀드와 사모펀드
-MMF(초단기펀드)
Q&A
- 본문내용
-
펀드(Fund)란?
집합투자를 위해
투자자로부터 모은 자금의 집합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 관한 법률」
집합투자기구 지칭함
펀드는 투자자로부터 모은 자금을 자산운용회사가 주식 및 채권 등에 대신 투자하여 운용한 후 그 결과를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간접투자상품.
>
일반적으로 펀드투자는 집합투자기구가 발행한 집합투자증권이나 주식 등을 증권회사나 은행 등에서 구매함으로써 이루어 짐
펀드의 특징
펀드는 다양한 투자대상에 적은 돈으로도 쉽게 투자 가능
주식이나 채권 등에 직접 투자하려면 목돈 필요
펀드는 분산투자로 위험을 줄일 수 있음. 주식 및 채권 등
여러 종목에 분산하여 투자. 집중 투자에 따른 위험을 줄임
펀드는 펀드매니저가 투자를 대신해 줌.
주식, 채권, 부동산 등 각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투자관리자가 투자·운용함.
※다만, 펀드는 은행의 정기예금과는 달리 그 운용결과를 그대로 투자자에게
분배하는 실적배당원칙이 기본이며, 예금자보호대상에서는 제외
- 참고문헌
-
※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http://oneclick.law.go.kr/CSP/Main.laf
※ 네이버: http://www.naver.com/
※ 금융기관론 강의안
※ 노상인. (2009). 집합투자업에 있어 이해상충에 관한 법적 연구. 국회도서관
※ 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fbparadise?Redirect=Log&logNo=401052008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