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RFID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변화와 혁신의 내용
2.촉진요소(drive factors)와 장애요소(barrier factors)
3.변화 전 과 후의 비교(before vs after)
4.변화 성과(재무적 차원 & 비재무적 차원)
5.시사점과 사회적 파급 효과
본문내용
더 자세히 말하면, 제품에 붙이는 태그에 생산,유통,보관,소비의 전 과정에 대한 정보와 연동되는 식별자인 ID를 담고, 리더(READER)를 이용하여 이 정보를 읽으며, 인터넷과 이동통신망이나 인공위성 등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시스템과 통합하여 사용되는 기술



유통업체의 RFID 시스템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과 배송차량에 전자태그를 부착하여 제조업체
가 제품을 출하 ->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물류와 유통의 전 단계를 실
시간으로 추적, 관리하는 체계.

이를 통해 배송 중인 제품이 현재 어디에 있는지 최종 도착 예정 기간이
언제인지를 정확히 파악가능.



스마트 카트는 기존의 쇼핑 카트에 RFID리더기와 바코트 리더기, LCD 모니터를 장착하여 매장 내 상품 위치 안내 및 개별 상품 정보, 쿠폰 상품의 위치, 매장 내 할인 행사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구매 및 결제까지 자동화 할 수 있는 이마트의 RFID기술을 응용한 범 대중화된 고객 서비스의 핵심

아직까지 시범운행 중 내년 상반기 상용화 예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 이마트 물류혁신 전략
  • 이마트 분석(1) 이마트 SWOT분석 - 25(2) 일반적인 측면에서의 문제점 25(3) 물류 측면에서의 문제점 - 26(4) 물류 측면 개선요구사항 - 26Ⅵ. 물류혁신 전략(1) 유통구조의 합리화 - 28(2) 첨단 정보시스템의 운영 - 28(3) 물류비용 최소화 28(4) 물류 RFID시스템의 도입 29(5) 물류통합포털 운영 - 29

  • [물류관리] 신세계 이마트 물류시스템 사례 조사
  • 1.서론1) 들어가며2) 신세계이마트 연혁2.본론1)신세계이마트의 물류 개요2)신세계 E-MART의 SCM 기법① 신세계 E-MART의 SCM 기법 도입 배경② 신세계 E-MART의 SCM 도입1. EAN - 142. G O T 시스템(점발주 시스템)3. E-TODAY 4. T C 방식(통관방식)5. DWH(데이터 웨어 하우징)3)신세계 E-MART 의 RFID(2차원 바코드 시스템) 도입①내용②기대효과3. 결론 (교훈)4.참고문헌/사이트1. 서론1) 들어가며- 최근 50호점을 오픈한 신세계 이마트는 규모와 성과 면에서 명

  • [경영 MIS] 국내외 주요 할인점 업체들의 IT 기술 도입사례
  • 도입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는 국내에서 철수한 까르푸가 같은 해 무선 통신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 가격 변동과 재고 현황 등을 알려주는 전자 가격표시기와 무인 계산대를 도입하였고 업계 1위 기업인 이마트 역시 같은 해 10월 무인계산대를 도입하면서 IT 도입에 박차를 가하였다. 2006년 롯데마트는 서울역 지점 일부 매장에 국내 최초로 ‘퓨처스토어’ 시범운영을 시작하였다. 이 퓨처스토어에는 제품의 정보를 입력한 RFID 전자 태그 및 스마트 선

  • [MIS, 경영정보시스템] 이마트 E-MART & RFID
  • 이마트의 전략을 따라하게 만들었다. 세계적인 규모의 대형 할인점들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이마트가 설립초기부터 지금까지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가고 있는지를 여러 분석 도구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위의 기사와 같이 최근 통신, 철강, 유통 등에서 각광 받고 있는 RFID의 E-MART 도입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어 E-MART를 선정하게 되었다2. 이마트 전략1) 경영정략이 마트가 속해있는 신세계“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 [경영정보] 이마트의 MIS활용
  • 이마트의 소개2.1.1 회사 개요2.1.2 도입배경 소개2.2 이마트의 기업분석2.2.1 가치사슬모형 분석2.3 이마트의 MIS 활용 현황2.3.1 MIS 투자 이유2.3.2 이마트內 MIS 프로그램 (유통시스템 인적시스템(인트라넷)으로 구분) 1) 전자 상거래 시스템2) 자동 발주 시스템(CAO)3) 크로스 도킹 시스템 (Cross Docking System)4) 공급체인관리 (SCM)5) E-TODAY 시스템6) 국제물류 바코드 시스템7) RFID 시스템4. MIS 도입 효과 (도표 및 그래프)5. MIS 도입 평가5.1 경쟁사와 비교평가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