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및 한국(우리나라)의 관광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가 및 한국(우리나라)의 관광기구
목차
국가 및 한국(우리나라)의 관광기구





목차

Ⅰ. 국가의 관광기구

1. 관광기구의 기능
2. 국가관광기구의 조직

Ⅱ. 한국의 관광기구

1. 한국관광공사
2. 한국관광협회중앙회
1) 설립근거 및 법적 성격
2) 사업
(1) 목적사업(관광진흥법의 규정에 의한 사업)
(2) 정부로부터의 수탁사업
본문내용
I. 국가의 관광기구

1. 관광기구의 기능

정부차원에서 관광기구의 위치는 제대로 정립되어 있지 않고 조직상의 일률성이 없으면서도 대부분의 국가관광기구들은 어떠한 표준적 기능을 수행한다. WTO는 이들의 기능들을 다음과 같이 5가지 영역으로 나눈다.
1) 관광과 관광전반에 걸친 일반행정
2) 계획 및 투자
(1) 국가적 차원에서의 물리적 계획
(2) 경제적 계획
(3) 사회적 목표달성을 위한 계획
(4) 관광분야에 대한 개발
(5) 관광하부구조에 대한 재정투자
(6) 관광숙박시설에 대한 재정투자
3) 관광에 관한 연구 및 통계조사활동
(1) 관광 및 관광에 관학 통계수집
(2) 관광에 대한 연구
(3) 관광시장 조사활동
4) 관광인력 양성사업을 위한 직업훈련
(1) 관리 및 계획 활동
(2) 연수원 설치 및 운영
(3) 훈련단계 및 교육과정 작성
(4) 연수원을 위한 교재발간
5) 진흥을 위한 각종 기술회의 ․ 워크숍 개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관광사업] 일본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한 국내 면세점 쇼핑의 활성화 방안
  • 관광산업은 사회 문화적인 측면에서 국제친선, 문화교류, 국가홍보, 국위선양 등,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국민소득증대, 국제수지개선, 세수증대 및 서비스 산업으로서의 특성으로 인해 타 산업으로의 파급효과를 유발하여 산업발전 및 경제성장에 기여하는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에 세계 각 국은 관광산업을 국가주요 전략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 것이 공통된 추세이다.우리나라의 관광산업은 아시안게임과 올림픽 개최이후 1990년대에 들어

  • [해양관광] 인천 영종지구 개발 사례조사 및 보완연구
  • 및 사회학적 분석4. 사례조사5. 영종지구 관광지 활성화 전략6. 영종지구 개발 계획7. 기본목표8. 활성화 전략9. SWOT 분석10. 결론1.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21새가 관광산업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세계관광기구(WTO)의 발표에 따르면 국제 관광객수는 올해의 경우 7억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한국은 동북아 허브를 지향하며 인천공항을 2001년에 개항 물류 및 환승의 중심으로 삼는 것은 물론 우리나라를 관광대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 [통일관광] 통일과 국토의 여가,관광공간 재편성과 지역관광개발 정책
  • 관광공간정책의 배경 -국토개발정책의 배경과 내용 근대적 국토개발은 제2차 대전 이후 각국이 국내경제 수준의 지역간 격차를 정치적으로 해소하기 위한 정책적인 필요에서 대두되었다. 후진국에 있어서는 내셔날리즘의 대두와 함께 이에 따른 국가경제의 확대 및 균형을 바라는 흐름 속에서 발전되었고, 또한 약소국가의 경우에는 공업개발정책에서 발전되기도 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국토개발의 출발을 좀 더 다른 이유에서 찾을 수 있다. 전쟁

  • [비교관광정책] 국내 외 관광 안내사제도에 대한 평가와 분석을 통한 국내 관광 안내사제도의 발전방안
  • 관광의 복합성, 시장실패, 관광에 대한 공공의 보급, 갈등 및 분쟁의 조정 등으로 인해 관관 산업에 대한 정부의 개입이 확대되어야 하는 상황에 있다. 그리고 관광산업의 경우 연기 없는 굴뚝산업으로 국가 간에 경쟁력이 치열하며 21세기 관광산업은 무공해의 고부가가치형 외화획득산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선진국일수록 외화획득을 위한 관광 진흥사업에 투자 유치의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 것이 현재 실정이다. 게다가 세계 관광기구(WTO)가

  • [관광자원개발론] 경주 관광 보문단지
  • 한국의 대표적인 석굴사찰(石窟寺刹)“양동마을”전통 민속마을 중 가장 큰 규모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반촌으로 특이하게 손(孫), 이(李) 양성이 서로 협조하며 500여 년의 역사를 이어온 전통문화 보존 및 볼거리,역사적인 내용 등에서 가장 가치가 있는 마을*상품소개 – 경주 보문 관광 단지경주종합개발계획의 일환으로 1988년 첫 문을 연 보문관광단지는 320만평의 넓은 대지에 각종 위락, 오락시설을 갖춘 국제적 규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