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문화] 인터넷폐인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3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사이버 문화란?
사이버 문화 속에 존재하는 사이버 폐인 그들은 누구인가?
사이버 폐인들의 생활상 / 행동패턴
그들의 행동패턴에 의거 분석되는 현대문화의 특성들
왜 폐인들이 사이버 문화의 주도적 주체로 떠올랐는가?
결 론
- 본문내용
-
1 .정 의
인터넷으로 대변되는 가상 세계속에서 구현되는 문화
2 .유 래
「국내」에 초점을 맞춰보면, 문화로서 이해되기 시작한 것은 하이텔, 나우누리, 천리안 등의 국내 통신이 형성되면서부터 시작되었고, IMF 이후로 급속한 인터넷 관련 인프라가 확충되면서 인터넷 사용인구가 확대되면서 점차 하나의 문화로서 확실하게 인정되기 시작
3 .특 징
▲ 익명성, 텍스트성
▲ 방대한 양의 정보의 제공
▲ 시간과 장소를 초월하는 특성보유
▲ 극단적 양면성을 보유(개인주의, 집단주의)
▲ 더불어 사이버 문화는 매우 빠르게 변화
2. 사이버(인터넷) 폐인?
과거 PC통신 하이텔 "플라자(Plaza)“ 유저들을 "폐인"이라고 칭하였으나,
최근에는 "DC인사이드"의 "엽기 갤러리"와 포털 사이트 "나우누리"의
유머게시판등에서 활동하는 네티즌들을 칭한다. DC인사이드측에 발표에
의하면 상시 접속 인원은 주간 5천 여명, 야간/심야에는 2만 여명 정도이며
나우누리도 비슷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