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시장과 기업진출환경-독일의 주요도시와 지방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Ⅰ. 독일의 개관
 ⅰ.독일의 지리적 위치
 ⅱ.독일 사회 개관

본론
Ⅰ. 독일의 연방제와 지방분권
 ⅰ.독일의 연방제
 ⅱ.독일 지방분권의 특징

Ⅱ. 독일의 주요지역별 거점도시
-서독
 ⅰ.베를린(지리적 위치, 도시의 특징)
 ⅱ.뮌헨
 ⅲ.프랑크푸르트
 ⅳ.함부르크

Ⅲ. 동서독 지역 간 격차 및 갈등
 ⅰ. 통일 전 동서독 지역 특징
 ⅱ. 동서독 지역 간 갈등 격차 요인

결론

-동독
 ⅰ.라이프치히(지리적 위치, 도시의 특징)
 ⅱ.드레스덴

본문내용


독일 역사는 수많은 소규모 정치단위.

19세기 후반기가 되어서야 통일된 국가를 구성하게 되었다.
독일연방공화국은 구동독지역의 5개주를 비롯해 모두 16개주로 구성되었다.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독일 북서쪽에 있는 주이다.
주도는 뒤셀도르프이며,
독일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주(약 1803만 명)이다.




16개 연방 주는 법 집행, 교육, 문화, 그리고  오늘의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개별 지방 정부 체제에 관한 모든 중요한 사안에 대해 대체적으로 자율적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16개 연방주는 각각 지방 정부 헌법을 가지고 있다. 독일 연방주의에 토대를 두고 있는 이와 같은 다원주의는 다양한 지방 정부 체제가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방과 주의 권한 배분은 전통적인 독일 분권주의를 살려서, 그것을 기본법으로 정하고 있다.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 영화제

동서 화합을 기치로 내걸고 당시 분단 상태에 있던 독일의 통일을 기원하는 영화제로 시작되었다.

칸 국제 영화제, 베니스 국제 영화제와 더불어 세계 3대 국제 영화제로 꼽힌다.

주류 영화보다는 비상업적인 독립 제작 방식의 영화, 실험성이 뚜렷한 영화를 선호하는 색깔을 유지하고 있다


독일 남부 바이에른 주의 주도
인구수로 독일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
수도사를 뜻하는 고대 독일어에서 유래
히틀러가 나치스 운동을 일으킨 곳
1972년 올림픽 대회를 개최
 1974년 FIFA 월드컵 개최 도시 중 하나
 2006년 월드컵의 개막전이 열린 곳
금융·상업·공업·교통·통신·문화의 중심지
유럽 최대의 도산매 시장

독일 슐레스비히홀슈타인주의 남부와 함부르크에 걸쳐 흐르는 강으로 전체 길이는 53km
계산상의 오류 때문에 물이 너무 많이 채워진 것이 오늘날의 알스터제호(湖)가 된 것
함부르크의 상징과도 같은 호수




독일의 피렌체

베를린 남쪽에 위치
작센의 주도.

경제·교통·문화중심도시

많은 문화재와 건축물
츠빙거 궁전
드레스덴미술관



동서독 지역 간 격차 및 갈등 요인
-정치경제적인 외적 통합은 성공적이지만, 동서독 주민들 간의 사회문화적은 통합은 성공적이지 못하다고 평가됨.

1.사회문화적 요인

1) 현대화
전근대적이었던 동독사회 →자본주의와 시장경제의 서독식 현대적인 사회
*동독지역의 산업붕괴, 대량실업, 동서독 생활수준의 불평등 초래

2) 사회화의 지속성
40년 이상 지속된 획일화된 구동독의 사회구조에 사회화 되어진 동독주민
오늘날의 민주주의적 사회에 100%적응 할 수 없는 것
→획일화된 권위주의적인 사회화가 기형적 사고를 만든 것이라고 봄

3) 식민지화
통일 과정이 흡수 통일식으로 흘러감 →서독의 생활방식, 정치 경제적인 것
을 받아들임으로써 식민화가 되어가는 느낌을 받는다는 불만이 생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진출 배경 및 시장 환경 분석1) 중국 진출 배경 및 과정2) 중국 마케팅 환경 분석4. 시장 진입 전략1)SWOT분석2)4P 전략3)인적 관리 전략5.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성과1)성공요인2)중국 시장에서의 성과6. 요약 및 앞으로의 과제7. 참고 문헌1. 이랜드 중국진출사례 선정동기최근 많은 한국 기업들이 국내 환경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해외투자를 하고 있으며, 그중 대다수는 중국 시장진출을 선택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이 현지화 전

  • [국제기업환경론] 독일
  • 독 일(GERMANY)목 차1. 국가 개요2. 문화와 경제2.1 최근 경제 동향2.2 독일의 대표적 문화2.3 독일의 상관습3. 산업과 무역3.1 독일 산업 구조3.2 독일 4대산업 클러스터3.3 기업의 특성3.4 중소기업의 특징3.5 무역 현황4. 한국과의 관계4.1 한국과의 이슈4.2 교역동향 및 특징4.3 주요 품목별 교역현황4.4 독일 수입차 판매현황4.5 앞으로의 관계4.6 투자성향5. 진출사례 / 진입사례5.1 MCM 소개5.2 MCM SWOT 분석5.4 SIEMENS 사례 소개1. 개요위치 : 유럽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목 차I. 국내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 소비지출 동향2) 시장규모3) 유통업태의 변화양상2. 정치 환경1) 유통행정의 미비 2) 상거래 질서의 혼란 3. 사회 문화적 환경1)소비자의 구매성향4. 인구, 통계적 환경1)지역별 소득수준5. 유통산업의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

  • 대기업과 중소기업관계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문제
  • 기업에 대한 경시 풍조2. 중소기업과의 관계개선방안1)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사업영역의 조정2) 대기업의 공정거래 실천3)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협력체제의 강화4) 대기업의 중소기업에 대한 경영지도5) 중소기업 자체의 경영혁신 노력3. 우리조의 생각1. 중소기업관련 주요 문제1) 대기업의 중소 기업 사업영역 침범 문제① 대기업이 지역 중소기업들의 사업영역을 무차별 잠식하면서 중소기업들이 폐업과 도산 위기② 대기업의 시장참여를 제한

  • [사회학] 기업형 슈퍼마켓 SSM의 출점 찬반론과 해결방안
  • 진출 증가는 중심시가지의 상권침체를 유발• 일본 총무성의 2004년 연구결과 1997년~2003년중 121개 지방자치단체 대부분에서 중심시가지의 인구, 상점 수, 연간상품 판매액수, 사업체 수 등이 감소한 것으로 조사됨(4) 소비자 후생은 증가경쟁 심화 등으로 가격이 하락하여 소비자 후생은 증가한 것으로 분석• 대형 소매점 규제 강도가 낮을수록 전체적인 평균 소매가격(식료품)도 낮아지는 것으로 분석4) 시사점일본의 대규모소매점포법은 중소소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