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매체이론) 신호의 변환과 유형, 정보전송방식, 통신시스템의 구성요소와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통신매체이론) 신호의 변환과 유형, 정보전송방식, 통신시스템의 구성요소와 기능
목차
* 통신매체이론
Ⅰ. 신호의 변환, 유형과 전송속도
1. 신호의 변환
1) 신호변환
2) 신호변환방법
2. 신호의 유형
3. 전송속도
1) 신호속도
2) 변조속도
Ⅱ. 정보전송방식
1. 동기화방식에 따른 분류
1) 비동기식 전송방식
2) 동기식 전송방식
2. 데이터 전송방향에 따른 분류
3. 데이터 전송방법에 따른 분류
1) 직렬 전송
2) 병렬 전송
Ⅲ. 통신시스템의 구성요소와 기능
1. 컴퓨터
2. 터미널(단말기)과 입출력장치
3. 통신채널(매체)
1) 유선매체
2) 무선매체
4. 통신 프로세서(통신처리기)
1) 모뎀
2) DSU
3) 멀티플렉서
4) 전위처리기
5) 인터네트워크 처리기
6) 사설교환기(PBX)
5. 통신 소프트웨어
- 본문내용
-
통신매체이론
I. 신호의 변환, 유형과 전송속도
1) 신호의 변환
(1) 신호변환
신호(signal)변환이란 인간이 사용하는 문자나 숫자 등을 2진수(0과 1)의 조합으로 표현하여 각각의 통신형태에 맞게 변환시키는 과정을 뜻한다. 이는 인간이 사용하는 문자나 숫자가 인간은 이해하기 쉽지만, 유 ․ 무선매체를 통하여 원거리로 전송하기에는 적절하지 않기 때문이다.
(2) 신호변환방법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