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 6세미만 아동의 형제, 자매간의 우애를 통한 협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 서론
1. 대상
2. 주제
㈀ 주제
㈁ 주제 선정동기
3. 목적 & 목표
Ⅱ. 본론
1.동화 인물 소개
2. 대본
3. 이런 점도 일깨워주세요
Ⅲ. 결론
1. 활동일지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3. 목적 & 목표
․ 목적 :
6세 미만의 아동을 대상으로 일상적으로 접하게 되는 형제간의 모습을 묘사하게 됨으로써 자연스럽게 형제관계의 특성을 이해하고 조망수용 및 갈등 조절과 같은 유지행동을 접하도록 한다.

․ 목표
① 그림 동화를 통해 등장인물의 감정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하고 그들이 겪는 문제 상황을 함께 고민하고 갈등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② 그림 동화를 통한 다양한 긍정적 ․ 부정적 인간관계를 경험 할 수 있다.
③ 유아들의 바람직한 형제 ․ 자매 관계를 형성하도록 기여한다.
④ 형제간의 협동 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사는 긍정적 및 사회적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한다.

Ⅱ. 본론
1. 동화 인물 소개
· 오순이, 오돌이, 오진이, 엄마오리, 심사위원, 진행자

2. 대본

꽥꽥 마을에 오순이 오돌이 오진이 오리 가족이 살고 있었어요.
꽥꽥 마을에서 가족요리대회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엄마오리가 대회참가종이를 손에 들고 집에 왔어요.
(#1 배경 엄마오리 손에 대회종이 들고 있는 그림)
엄마오리 : (가족요리대회 종이를 한손에 들고 한손으로 손짓을 하며)애들아. 이것 좀 보렴.
(#2 배경 오리3마리 위에 물음표 가득가득한 그림)
오순이 : 엄마 그게 뭐예요?
오돌이, 오진이 : 뭐지
(#3 배경 1등 트로피 , 커다란 생선 그림 )
엄마오리 : 이건 가족이 다 같이 나가서 함께 요리하는 대회란다. 이 대회에서 1등을 하면 반짝반짝 빛나는 상과 커~다란 생선을 준단다.
(#4 배경 눈이 커다란 오돌이 열광하는 데 옆에서 오진이 손가락질하고 놀리는 그림)
오돌이 : 우와!! 트로피와 커다란 생선, 엄마 우리 대회에 나가요!!
오진이 : 칫, 형은 요리도 못하면서 (놀리기)
(#5 배경 오돌이 화난 얼굴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논문
홍선희(2005). 협동적 문제해결 활동이 유아의 감성지능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박나래(2008). 그림 동화를 이용한 역할놀이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학교
박화윤,안라리(2003). 그림 동화책에 묘사된 형제관계의 특성. 한국유아교육학회

· 참고사이트
아오리배경(http://blog.naver.com/violetaru?Redirect=Log&logNo=40055984063 카모노하시카모 배경 : 블로그)
아이콘(http://blog.naver.com/lhhrr 초딩샘의그림동산 : 블로그)
비빔밥(http://photo.naver.com/view/2011030112140720051 온 세상을 전시한다 : 네이버 포토갤러리)
와플(http://blog.naver.com/jskk2727?Redirect=Log&logNo=10106965167 까망’s story : 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복지] [A+ 청소년복지] 한국사회에서 나타나고 있는 가정해체의 실태와 문제점 분석 및 해체가정의 청소년에 대한 복지적 대응방안 제시
  • 아동에 대한 조사 결과, 건강 상태가 좋지 않고 발달 정도가 부진하며 정서 및 행동 문제에서 일반아동에 비해 우울 및 충동성, 행동문제 등을 더 많이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나 건강한 성장을 보장하기 위한 체계적 지원 필요한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보육시설 및 학교에서 건강관리를 강화하여 아동의 성장 과정에 따른 주기적체계적 건강관리를 해야 한다. 또한 정신보건 센터를 중심으로 아동청소년에게 상담 및 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

  • 장애인복지-발달장애-
  • 과정과 연관되는 장애로 인하여 영향을 받았거나, 개인의 정신장애, 일반적인 의학적 상태, 또는 심한 감각 결함으로 인해 나타나며 성인이 되어서도 계속되는 장애이다. 학습장애 아동의 경우 대부분 자존감이 낮고, 대인관계나 사회성이 부족한 것이 특징이며, 학습장애가 있는 아동이나 청소년들이 학교를 중단하는 비율이 약 40%로 보고되고 있다. 그리하여 커서 직업을 구하고, 직장에서나 사회 적응에서까지 심한 어려움을 겪게되고, 언어 발달이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6세 이하의 부앙할 아동을 가진 여자, 6세 미만의 아동, 불치의 병으로 신음 하는자, 분만 시에 원조를 요하는 자, 정신적 육체적 결함이 있는 자.2) 제1공화국과 6.25전쟁* 근대적인 사회복지사업 실시(시설보호사업). 전쟁으로 인한 자선적, 구호적 사후대책적* 사회사업교육 이대(1947), 중앙신대(1953:강남대전신) 서울대(1958)사학을 중심으로 사회사업대학교육 출발.* 외원의존2. 사회복지제도 확립기(1961-1979)제 3, 4공화국: 공공부조의 체계화와 사회보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성격과 중요성
  • 보육법』이 공포되었고 보육 시설이라는 명칭으로 그 운영의 전반적인 법적 근거도 갖추게 되었다. 『영유아보육법』에 이하면 보육시설의 종류는 국․공립 보육시설, 민간보육시설, 직장보육시설, 가정 보육시설의 네 가지로 구분된다. 이러한 보육시설들은 크게 기관중심 시설과 가정중심 시설로 구분될 수 있는데, 전자는 ‘어린이집’,후자는 ‘놀이방’으로 불리운다. 보육 시설의 대상은 6세미만의 취학전 아동을 원칙으로 하되, 상황에 따라 12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아동도 안 줄어 8% -복지 예산 증가세 불구 30만 명 지원 사각지대복지 예산은 해마다 늘고 있지만 끼니를 제대로 잇지 못해 배를 곯는 빈곤아동 규모는 매년 8% 안팎으로 거의 줄어들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서비스가 없는 건 아니지만 빈곤 아동의 70% 가까이가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0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 따르면 최저생계비 미만 가구의 아동 비율인 국내 아동 절대빈곤율은 2007년 7.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