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투어리즘의 경제분석과 사회경제적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3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그린 투어리즘의 사회경제적 효과

Ⅰ. 그린 투어리즘의 경제분석

Ⅱ. 그린 투어리즘의 사회경제적 효과

1. 지역경영에 미치는 그린 투어리즘의 기능
2. 그린 투어리즘의 사회경제적 효과

* 참고문헌







본문내용
* 그린 투어리즘의 사회경제적 효과

I. 그린 투어리즘의 경제분석

그린 투어리즘을 경제이론면에서 단순화 해 본다면, 농산어촌이
가지고 있는 자연 ․ 역사자산과 같은 지역자원을 방문하는 도시주
민에게 공급하고 그 대가를 받는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이것을 경제
학적으로 분석해 보면 두 가지의 중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로 그린 투어리즘은 기본적으로 시장을 통한 경제활동으로서 수요
와 공급, 가격 등이 모두 시장에서 결정된다는 점이다. 둘째로 그러
나 자연 ․ 문화 ․ 역사자산과 같은 것들은 본래 그 소비에 대해서 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관광] 농촌관광의활성화전략에관한연구
  • (2003) 그린투어리즘의 이론과 실제류선무 (2004) 농촌관광 성공전략박경숙 (2003) 프랑스 농촌관광의 현황 및 운영실태방한영 (2005) 농촌활성화를 위한 지역유산활용 및 마을만들기에 대한 연구송영수 (2005) 농촌관광의 경제적 효과삼성경제 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야마자키 미쓰히로 (1997) 녹색관광이웅진 (2004) 그린투어리즘의 분석한국관광공사 (2005) 국내민박현황조사 및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한드미 마을 홈페이지 http://www.handemy.org/

  • [관광]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한 그린투어리즘(Green Tourism) 성공 전략에 관한 연구
  • 그린투어리즘은 관광소비 활동을 증대시켜 농촌경제뿐만 아니라 지역문화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그러나 이러한 그린투어리즘의 중요성에 비해 그린투어리즘의 성공을 위한 전략에 대한 관심은 실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이를 위한 이론적인 형성이나 체계적인 접근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그린투어리즘은 지역문화 및 시장의 분석, 기업가적인 접근, 관광객, 지역에 대한 상품적 시각, 마케팅 접근 등 기존의 정부들

  • [졸업] [관광학] 농촌그린투어리즘 활성화 전략
  • 그린투어리즘의 개념에 맞는 제대로 된 관광농원은 거의 없는 상태다.위에서 살펴 본 바와 같이 지금까지의 농촌관광 정책은 새로운 방향으로 전환하여 “제2의 창업”을 추구해야 한다. 사람들은 대부분 농촌이라는 단어에 문득 떠올리는 것은 식량을 생산하는 하나의 공간으로만 생각하지 말고 인식의 변화가 필요하다. 최근 전 지구적인 환경위기에 따른 지속가능한 개발이 도입됨에 따라 농촌지역의 자연 자원이 갖고 있는 사회경제적 가치와 환

  • [국제관광론] 다양한 관광산업의 구성요소와 그것들의 상호의존에 관한 연구
  • 효과 ( 타관광산업과의 상호관련성은 다른 조원들이 맡은 외식,교통,호텔 등에서 이미 다루었습니다. 우리는 이 컨벤션산업에서 나타나는 효과들에서 종합산업이라 불리우는 컨벤션 산업이 이들과 함께 연계했을 때 관광에서 어떠한 효과들이 나타나는지 다루었습니다.)컨벤션산업의 파급효과컨벤션산업은 경제적 측면 외에도 정치적, 사회적 그리고 문화적으로도 다양하고 광범위한 파급효과를 가져온다. 참가자가 외국의 여론 주도층이어서 국가

  • [그린투어리즘]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의 정의, 유형과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의 실태, 문제점 및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의 활성화 전략 심층 분석(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 사례(일본))
  • 경제의 활성화의 장으로 활용해야 Ⅵ.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의 활성화 전략1. 지역자원과 관광농업을 결합한 홍보전략2. 지역 이벤트와 관광농원의 연계를 통한 내실화 전략3. 농촌지역농촌문화의 특성화 전략4. 지역의 상징적인 쇼핑상품의 개발전략참고문헌Ⅰ. 개요ꡐ관광농업ꡑ이라는 기존의 개념을 그린투어리즘이란 새로운 개념으로 대치하고자 한다. 왜냐하면 장차 농업이 외부경제 효과의 제공자로 부상하여, 앞으로는 투어리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