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e-비즈니스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0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LBS(Location Based Service : 위치기반서비스)란?
2. LBS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비즈니스 사례 : 손안의 관광, 스마트 투어
3. LBS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방안
(과제 2) SNS 종류와 특징
1.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의 종류와 특징
(1) 오프라인 중심 ‘폐쇄형 SNS'
(2) 온라인 중심 ‘개방형 SNS’
(3) 새로운 대세, ‘마이크로 블로그’
2. 스마트폰과 SNS
(과제 3) 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
1. 현황
2. 스마트폰 마케팅 활동의 강점
(1) 연결성
(2) 세분화
(3) 경험
(4)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
3. 스마트폰 마케팅 사례
(1)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2) 위치기반서비스(LBS : Location-based Service)
4. 스마트폰 마케팅 방안
- 본문내용
-
(과제 1) LBS 기술을 모바일폰에 적용하여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서비스를 찾아 서비스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이를 이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방안을 모색해 보시오.
1. LBS(Location Based Service : 위치기반서비스)란?
LBS는 사람이나 사물의 위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하는 산업을 말하며 위치를 통한 부가서비스 창출을 추구한다. 따라서 위치검색에서 더 확대되어 주변의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고 그것을 활용할 수 있다. 현재는 위치추적서비스, 공공안전서비스, 위치기반정보서비스 등이 제공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LBS가 ‘친구찾기, 애인찾기, 미아찾기, 응급구조요청, 지도요청’과 같은 위치추적서비스를 들 수 있다. 또한 카드 할인지역, 물품행사 가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가게, 그리고 주변 음식점 값등의 다양한 정보도 검색할 수 있다. 다만 위치정보를 활용한 서비스는 사생활을 침해할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정부는 2005년 ‘위치정보보호법’을 제정해 제 3자에게 위치정보를 제공할 때는 반드시 사용자에게 통보를 하는 등 사생활 보호를 강화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