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커뮤니케이션] 인쇄 사보와 전자 사보의 이용 비교 -삼성생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선행 연구
3.연구 가설 및 연구 수행 방법
4.분석 및 가설 검증
결론
- 본문내용
-
기업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 조직은 직원들의 개인적인 목표와
조직 자체의 목표를 함께 가지고 있는 총체
조직과 조직원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수단
- 구두 커뮤니케이션
- 인쇄 사보 / 사내 방송
- 인트라넷 / 인터넷을 이용한 커뮤니케이션
→ 효과를 잘 발휘하는가가 중요
인쇄 사보와 전자 사보의 역할 비교
- 사내 커뮤니케이션에서 여전히 큰 비중 차지
- 직원들이 각 채널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에
만족하고 있는가를 중점적으로 파악
가설 1. 전자사보와 인쇄사보의 이용에 따라 집중도가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가설 2. 직원의 성별에 따른 사보의 이용 행태는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가설 3. 전자사보와 인쇄사보에 따라서 상하간
의사소통의 창구로써의 역할 인식이 다를 것이다.
가설 4. 사보의 이용이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
가설 검증을 위해 삼성생명 본사 인사과 직원 42명을
대상으로 서면 설문 조사를 실시
제안 _ 블로그 형식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 자유롭게 댓글 형식으로 피드백 가능,
사원들 간, 혹은 사원과 임원들 간 활발한 토론도 가능
- 지금의 기업문화에서 중요한 것은 아래에서 위로의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한계점 및 의의
- 설문 표본의 수가 매우 제한적, 지속적인 참여조사가 불가능
- 특정 기업에 한정된 조사, 전반적인 제언을 하기에 무리가 있음
- 사보의 두 가지 형태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에 대해 가설을 세워보고
이를 검증하면서 집중도나 이용행태 등의 경향성을 파악한 것에
우선적 의의
- 사보의 제한적인 커뮤니케이션 역할 수행을 알게 됨
→ 다른 방식의 사보 형태를 연구해야 할 필요성 제기,
블로그라는 하나의 형태를 제언한 것에 의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