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기획론] 외래종의 생태계 파괴-뉴트리아 사냥대회 생태관광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생태관광
① 정의와 기획 의도
② 관광수요의 변화
③ 외래종과 사냥
④ 기존 유사사례 비교
⑤ 관광수요 조사
Ⅱ. 상품 아이템 :
낙동강의 포식자 ‘뉴트리아’
① 뉴트리아 소개
② 뉴트리아 생태
③ 뉴트리아 번식
④ 뉴트리아 행동
⑤ 뉴트리아 피해상황
⑥ 뉴트리아 유입경로
Ⅲ. 관광상품 소개
① 상품 개요
② 상품 특성
③ 타겟층 분석
④ 4P 분석
⑤ 일정표
⑥ 구성상품
(이동수단, 숙박과 요식, 사냥)
⑦ 수렵물품
(공기총, 그물, 수렵견)
⑧ 부산시의 정책과 연계하여
⑨ 포상 : 증표제
- 본문내용
-
탐방자들이 지역의 생태계 또는 문화를 손상시키거나 회복하기 어려울 정도의 영향을 주지 않고, 지구를 탐방하여 자연과 문화를 이해·감상할 수 있도록 적절한 배려를 취한 환경적으로 건전한 지속가능한 관광
기존의 대표적인 상품
: 철새 관찰, 갯벌 체험, 동굴 체험, 고래 관광 등
기존 보존되어 있는 자연을 체험하고 영위하는 것을 벗어나 더 이상 자연이 파괴되지 않도록 막고 세부적으로는 한국의 재래종과 먹이사슬을 보호하기 위함.
자연은 보존을 위한 대상이기도 하지만 또는 보호해야 할 대상.
인간이 저지른 죄, 인간이 수습해야 한다.
1. 활동의 양극화 심화 – 모험 교육 지향
2. 전통적 관광 매력물에서 자신만의 관심분야로
3. 대량관광에서 개인중심 상품으로
4. 수동적 엔터테인먼트에서 직접 체험으로
5. 정적인 여행→동적인 여행
6. 여행기간 단축과 체험욕구 증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