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멘토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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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주제 및 주제선정 이유
2.멘토링이란? (개념, 필요성, 기능)
3.기업의 성공사례 & 실패사례
4.멘토링의 문제점
5.시사점
6.질의 응답시간 및 마무리
본문내용
중세 시대
; 장인-도제(徒弟)의 관계

대학가의 멘토링 바람
; DKU 곰돌이 멘토링 外

기업; 사원들의 바람직한
가치관, 자질, 리더십 역량 향상

호메로스의 ‘오디세이아’에서
오디세우스가 트로이 전쟁에 출정하면서
아들 텔레마쿠스의 교육을
‘멘토’라는 이름을 가진 친구에게 맡긴다.
멘토는 오디세우스가 돌아오기까지
20년 동안
그의 아들의 친구, 교사, 상담자,
때론 아버지가 되어 그를 보살핀다.
그 후로 ‘멘토’는
‘지혜와 신뢰로 한사람의 인생을
이끌어주는 지도자’


조직차원

회사의 비전, 가치관, 조직문화 강화․유지
성장가능성이 높은 핵심인재의 육성․유지
구성원들의 학습 촉진
지식 이전을 통한 경쟁력 강화
신입사원의 회사 및 업무 적응도 촉진


멘토

새로운 지식․기술의 확보
다양한 인간관계 형성
리더십 역량 강화
회사로부터 인정과 보상


멘티

담당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 및 노하우 습득
회사 생활에 대한 자신감
경력 개발 및 시장가치 향상
폭넓은 대인관계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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