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한국 파렛트 풀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반부
-파렛트 풀 시스템이란?
-한국 파렛트 풀 소개
후반부
-한국 파렛트 풀과 제휴하여 파렛트 풀 시스템을 도입한 기업 소개
-아시아 파렛트 풀 시스템
-질문&답변
- 본문내용
-
정의
- 파렛트 풀 시스템(Pallet Pool System)은 파렛트의 규격을 표준화하여 상호 교환성을 확보한 후 이를 서로 풀(Pool)로 연결하여 공동화함으로써 기업의 물류를 합리화하는 시스템.
-파렛트화는 생산자로부터 최종소비자까지 화물을 트럭에 실어 화물의 해체나 환적 작업을 하지 않고, 지게차등의 하역기기를 사용하여 운반, 하역, 수송, 보관 등의 물류작업을 일관되게 하는 물류이동 시스템. 이러한 파렛트화의 추진은 기업, 사회적인 요청과 산업전반에 걸쳐 커다란 효과가 있다.
-파렛트화에 의해서 물류현장이 생력화되어 기업의 사회적인 이미지향상과 아울러 안정된 수송력의 확보가 가능. 물류모듈에 의한 유니트 로드 시스템의 완결은 생산자로부터 최종소비자까지 유니트 로드화된 화물이 도중에서 그 유니트를 허물지 않고 흐르게 하는 것으로, 바로 일관 파렛트화의 목표이다.
파렛트 풀 시스템의 도입 시 장애
-파렛트를 공동 이용하기 위한 전제조건은 파렛트의 규격이 통일되고 단일화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PPS에 의한 파렛트의 공동이용을 가능 하게하기 위해서는 파렛트가 완전히 상호 교환성을 지닌 표준화가 먼저 이루어져야 하며 이것이 PPS를 실현하기 위한 기본 전제조건이다.
-유통의 패쇄성과 공공성의 결여.
-유통의 다단계와 물류시설의 미비.
-상품규격과 파렛트 규격의 불일치.
-물류기술의 다양화.
한국파렛트풀(주)는 표준규격의 파렛트인 T-11형을 중심으로 T-12, T-13형 등의 파렛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적인 물류Network망을 구축하여 유통ㆍ섬유ㆍ유화ㆍ식품ㆍ생활용품ㆍ농수산물ㆍ비료업계등의 여러 기업이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파렛트를 투입하고 회수ㆍ관리하는 전국적인 파렛트풀시스템(Pallet Pool System)을 통하여 우리나라 산업계의 물류표준화ㆍ공동화ㆍ물류효율화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2. 홈 플러스
- 252,325천원/년간 비용절감(65.1%)- 25000매 구매/보유기준대비(13개점과 1개 물류센터,2001년11월 현재)- 유통점과 납품업체간 파렛트연계, 물류합리화/공동화 실현 - 일관수송,물류비절감, 납품원가 인하, 타유통점과 가격경쟁력우위확보- 기업경쟁력 증대, 기업이윤창출, 신속한 고품격 물류서비스 제공- 전문업체 위탁을 통한 유통 본연업무에 전념- 다 점포 출점에 따른 파렛트 운영의 혼란 감소
추진내용
1. 표준파렛트 규격선정- 표준 파렛트 규격 선정 : 1,100mm x 1,100mm (부분적 1,200mm x 1,000mm 운영).- 전사 전제품에 대한 표준 파렛트 (T-11형) 적합성 SIMULATION 실사.- SIMULATION FACTOR : 차량 적재효율, 포장 변경률, 파렛트 적재효율, 투자규모 등.
2. 표준화 추진방법- 파렛트풀 시스템(PALLET POOL SYSTEM) 도입.- 외주사 및 공동물류 참여업체 파렛트풀 시스템 도입유도.
- 9개 파렛트 규격 -> 2개 규격.
- 참고문헌
-
http://www.kpp.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