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와금융] 지표간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 분석 예측
2.본론 : 지표간 통합Graph
3.본론 : 지표간 비교분석
4.비교분석 정리
5.결론
- 본문내용
-
1990년대 두 지표간 유사한 움직임을 보임
→ 지속적 경제성장(M2↑), 낮은 국가신용도(수익률↑)
1997년 외환위기로 인해 그래프에도 보여지듯 폭락
외환위기 극복 후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M2는 증가하지만
그만큼 성장에 따른 국가신용도 상승으로 수익률은 감소
2004~2008년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를 인상함에도 M2 상승
→ 해외자본의 유입(글로벌 금융위기가 원인)
→ 그러나 금융위기로 수익률은 전체적으로 낮게 형성
2003년 4월 서로 반대의 움직임을 보임,
이후 주가지수가 오르고 M2또한 오르는 유사한 움직임을 보임
미국의 오랜 기간 저금리 정책∙재정적자∙경상수지 적자
→ 세계의 유동성 과잉 → 우리나라 주식시장으로 자금유입
결국 M2통화지표의 돈이 주식시장으로 간 것이 아니라
해외자본이 유입된 것이라 추측
또한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M2의 하락을
예상할 수 있으나 해외자본유입을 상쇄시키고 오히려 통화공급의
확대로 역할을 한 것이라 보임
통상적으로 국고채 유통수익률과 주가지수는 반대의 움직임
1995년 5/3년 만기 국고채 발행, 수익률 14.81%
→ 아직 낮은 국가신용도로 이와 같은 높은 수익률 기록
경제성장에 따른 수익률의 하락, 그렇지만 11~12%대 유지
1997년 외환위기 발행초보다 높은 17% 기록
이후 외환위기 극복 후 4~5%대의 수익률 기록
그러나 2007년 글로벌 금융위기경우 주가는 하락,
수익률 또한 하락하는 현상
→ 아시아통화의 수요증가에 따라 수익률이 하락한 것으로 보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