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 경 분 석

2 S T P

3 4P M I X

4 의의 및 한계점
본문내용
탄산음료, 이온음료 등의 맛
기능성음료를 내세운 건강에 대한 관심 집중
V라인, S라인 등 아름다운 외모를 가꿔준다는 광고 시대

- 두 가지 맛과 두 가지 기능을 한번에 해결 !
외모에 관심이 많은 20대 젊은 층 -> 날씬해지고 예뻐지고 싶은 욕망
고가품구입으로 자신의 이미지를 고급화시키고 싶은 욕망
→ 건강과 외적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브랜드 필요
웰루킹족(Well-looking)

심신의 안녕, 건강을 중시
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파
미용분야에 중점을 두고 건강하고 아름답게 살려는 세대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한 활력 넘치는 삶 추구
→ “보기 좋게 잘살기”라는 웰루킹 족 의 출현
최고가 전략
- 고급 브랜드를 지향하는 소비자 유도

지위가치 가격 전략
- 자신의 지위가 제품의 품질과 가격에 비례한다는 생각 유도



→ 고급 제품과 디자인을 선호하는 특정한 소비자 유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사의글로벌마케팅,코카콜라마케팅전략,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경영전략
  • 전략에는 어떤 특별한 것이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코카콜라 사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그리고 우리가 주목한 또 다른 한 가지 사실은 코카콜라 사가 코카콜라 외에도 수많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었다. 슈퍼나 편의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많은 음료들이 사실은 코카콜라사의 제품이다. 특히 코카콜라사는 국가별 세분시장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여 그 수가 450여 개에 이르고 있다. 우리는 글로벌 마케팅적 관점에서 이

  • 글로벌 프로모션,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마케팅전략,하이네켄마케팅,하이네켄브랜드전략,코카콜라마케팅,나이키브랜드,맥도날드마케팅
  • 1. 글로벌 프로모션이란?2. 사례 소개하이네켄코카콜라애플맥도날드나이키3. 결론차 례글로벌 프로모션이란?1. 장 점 ○인력과 자원의 효율적 활용에 따른 비용 절감. ○여러 나라의 복잡한 마케팅 부서를 통합하여인건비 절감. ○촉진 전략을 표준화하여 광고, 판촉물 등의 제작에관련된 비용을 절감. 글로벌 프로모션2. 단 점○현지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의 개발이 어려움.글로벌 전략의 핵심은 범세계적인 표준화와 현

  • 코카콜라마케팅전략,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해외마케팅전략,펩시와코카콜라
  • 코카콜라 제조 중지, 뉴-코크만 생산미국 소비자들의 분노90일만에 다시 Coca-Cola Classic 생산SWOT & STP & 4P 분석SWOT 분석S(강점)W(약점)높은 브랜드 가치성공적인 현지화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안정적 판매량(200개 이상국가에서판매)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표준화 전략의 한계음료 외 판매상품 없음O(기회)T(위협)유통경로의 다양화신제품의 개발스포츠마케팅(각종행사 후원활동)다수의 경쟁업체 등장( Ex 펩시)경쟁업체의 경쟁상품 등장소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코카콜라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전개 및 신생음료를 통한 새로운 수요 창출, 기존 음료제품의 맛과 용기 및 디자인 등의 차별화 전략에 힘입은 것이다.3. 현재 콜라시장 현황(국내시장의 예)2000년의 콜라시장은 특히 롯데칠성의 `펩시콜라가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는데 각종 마케팅 활동과 적극적인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한 1천4백억원을 형성하여 점유율을 27%까지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815콜라, 콤비콜라 등은 거의 부

  • [마케팅사례]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Ⅰ. 서론 21. 조사 배경 및 목적 2(1) 조사의 배경 2(2) 조사의 목적 2Ⅱ. 본론 21. 코카콜라 社의 일반적 현황 2(1) 역사 및 연혁 2(2) 조직 구조 3(3) 기업 목표 4(4) 기본 현황 52. 코카콜라 社의 전략적 분석 5(1) SWOT 분석 5(2) STP 분석 103. 코카콜라 社의 성과 12(1) 성과 12(2) 성공 요인 134. 경쟁사 분석 – 펩시 社의 성공 경영 전략 14(1) 성공적인 사업 다변화 정책 14(2) 성공적인 세계 시장 확대 15(3)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On-Off 통합 마케팅 전략 16Ⅲ. 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