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 조직개발개입의 평가 및 제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직개발개입의 평가
2.개입의 제도화
본문내용



조직개발 개입의 실행은 상당한 시간과 학습이 요구되므로 개입이 실행되고 있는지는 단순히 그럴 것이라고 가정해서는 안되며 실증적으로 측정되어야 한다.
개입이 얼마나 잘 실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지식 없이는 결과물의 측정이 모호해진다. 예를 들면 성과 및 만족도에 측정값에 있어 기대에 못 미치는 변화가 보이고 있다면, 이것이 잘못된 개입이 실행되고 있기 때문인지, 아니면 잘못된 변수가 측정되었기 때문인지를 알 수 없다. 따라서 개입변수의 측정은 결과측정치에 대한 올바른 해석을 제공해 줄 수 있다.



개입변수의 선택은 조직개발 개입의 기초가 되는 개념적 틀로부터 유도되어야 한다.

개입변수들은 개입의 실행뿐 아니라 어떤 변화변수가 평가목적을 위해 측정되어야 하는지도 알려주어야 한다.
어떤 결과변수를 선택해야 하는지도 개입이론에 의해 결정되어야 한다.
조직개발 개입이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냈는지에 대해 정확히 결정하기 어렵게 하는 특성들이 많다.
조직개발 개입은 무작위로 선정된 조직구성원 집단이 아니라 현재의 작업단위에 적용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학교사회복지 학교 상주형과 지역사회 중심형에 대한 비교
  • 및 여건을 이해해야 하고 (학교맞춤형) 사회복지실을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에게 학교 내 쉼터의 기능을 갖게 하며, 아이들에게 위기가 닥쳤거나, 복지적 지원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할 때 바로 개입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4. 학교의 전반적인 분위기와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행사나, 회의에 항시 참여하고, 교사들과의 돈독한 관계형성을 위해 점심시간을 활용하거나, 동호회 등을 만들어 참여하고 있다. 5. 과천중앙고등학교는 학교사회복지

  • 지역사회복지의 환경변화와 대처방안
  • 조직,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 등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보유해야 한다. 둘째, 지역복지 공동 아젠다 개발과 지역복지 활동 영역의 확대가 필요하다. 실천 현장의 중요 과제 중의 하나는 공동의 아젠다 개발에 있다. 예를 들면 지방자치단체 복지정책 및 복지예산 분석 및 평가/감시 그리고 예산 만들기를 공동 과제로 설정할 수 있다. 즉 지방자치단체 복지정책 분석 및 과제 제시, 예산 편성과정 추적 및 적극적 요구(지방의회/타 단체와의 연계, 상

  • [경영정보시스템] MIS 활용 현황 평가
  • 평가 요인들에서 저조한 성적을 보이나, 특히 제도와 MIS 개발 및 운용 부분에서 최하의 점수를 받은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표4MIS 활용 현황 평가범 주 평 가 요 인조직문화최고경영자의 인식C임직원의 창의성C성과평가 피드백D전산부서 이직율C조직구조의사소통D조직의 융통성B+전산운영위원회C+제도EDP 감사제도D+보상 제도D+성과 평과 제도FMIS 개발및운용최고 경영자의 참여F전산요원의 지식D-MIS 계획, 설계, 유지 및 보수D-

  • 재가노인복지서비스에서의 사례연구00
  • 개발모델이나 조직변화모델을 통해서 자원을 확보해야 한다.case management의 과정에 대해서는 학자마다 조금씩 용어가 다르나 대체적으로 사정 → 목표설정과 계획의 수립 → 자원에의 연결을 통한 서비스의 실시 → 모니터링 → 평가의 5단계를 거치게 된다. 이러한 case management 과정을 Rothman(1991)의 사례관리과정모델을 통해 5단계 과정으로 설명하여 보면, case management의 시작은 기관에 접근하는 것으로부터 이루어지는데, 클라이언트들은 다른 기관,

  • 학교사회복지 레포트
  • 및 평가단계 Ⅳ.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과 필요성 1. 학교사회복지사의 정의 2.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1) 전통적 역할2) 새로운 역할 3. 학교사회복지사의 기능 1) 서비스 제공과 욕구 해결 2) 학교행정과의 협조 3) 전문적 사회복지사업의 실천 4) 지역사회의 조직화 4. 학교와 사회복지 1) 학생들과 학교 2) 학교에서의 문제 3) 학교사회복지의 문제점과 과제 Ⅴ. 학교사회복지의 문제점 및 과제 1. 학교사회복지 대상층의 확대 2. 통합적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