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국내 관광안내소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외국사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제 선정 배경
연구목적
About 관광안내소
현황
현장조사 계획
현장조사 분석
발전 방향
미디어와의 연계
- 본문내용
-
모든 방문객에게 각종 관광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곳,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 지역 홍보를 해주는 창구역할을 하는 곳, 특산품과 기념품을 전시,
판매하는 곳, 지역과 지역을 연결해주는 곳으로서의 다목적 복합공간이다
정보제공, 예약 서비스, 전시, 판매, 휴식 공간, 지역 연계
관광안내체계는 안내소, 안내정보, 안내원으로 구성된다.
관광안내정보체계는 지도, 인터넷 사이트 등의 정보로 이루어져 있다.
서울의 경우 이태원과 동대문 지점이 종합관광안내소 역할을 하고 있고 그 외 광화문, 청계천 삼일교 등은 간이안내소 형태로 운영되고 있음.
안내원의 친절도 및 정보제공 능력은 대체로 만족할 수준.
외래 관광객은 사전에 입수한 인터넷 정보나 오프라인에서 수집한 지도, 여행 책자 등을 통해 관광안내소의 위치를 어느 정도 미리 파악은 했지만, 관광안내소를 찾아가게 될 경우, 안내표지 부족 및 시인성의 부족으로 인하여 관광안내소의 접근을 어렵게 하는 경우가 많음.
운영주체가 자치구 및 서울특별시 관광협회 등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관광안내소의 사인 등이 통일되지 못하고 있음.
관광안내소에 대한 안내표지가 미흡, 수많은 간판과 표지의 난립
= 관광안내소가 어디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없음.
관광지 중간에 있어서 관광안내소 접근이 더 어렵고,
활용도를 떨어뜨리는 원인이 됨
' i ' 라는 기본 표시는 동일, 하지만 배경색 및 기타 디자인의 통일성이
없어서 외래 관광객들의 혼란초래
=공식기관 여부에 대한 신뢰감이 떨어짐
자료평가
- 자료가 깨지고 편집도 않되고 어떡해야 될지 판단이 않서네요
- shem***
(2010.12.13 00:17: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