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국내 관광안내소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외국사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선정 배경
연구목적
About 관광안내소
현황
현장조사 계획
현장조사 분석
발전 방향
미디어와의 연계
본문내용
모든 방문객에게 각종 관광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곳,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 지역 홍보를 해주는 창구역할을 하는 곳, 특산품과 기념품을 전시,
판매하는 곳, 지역과 지역을 연결해주는 곳으로서의 다목적 복합공간이다
정보제공, 예약 서비스, 전시, 판매, 휴식 공간, 지역 연계
관광안내체계는 안내소, 안내정보, 안내원으로 구성된다.
관광안내정보체계는 지도, 인터넷 사이트 등의 정보로 이루어져 있다.
서울의 경우 이태원과 동대문 지점이 종합관광안내소 역할을 하고 있고 그 외 광화문, 청계천 삼일교 등은 간이안내소 형태로 운영되고 있음.
안내원의 친절도 및 정보제공 능력은 대체로 만족할 수준.
외래 관광객은 사전에 입수한 인터넷 정보나 오프라인에서 수집한 지도, 여행 책자 등을 통해 관광안내소의 위치를 어느 정도 미리 파악은 했지만, 관광안내소를 찾아가게 될 경우,  안내표지 부족 및 시인성의 부족으로 인하여 관광안내소의 접근을 어렵게 하는 경우가 많음.
운영주체가 자치구 및 서울특별시 관광협회 등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관광안내소의 사인 등이 통일되지 못하고 있음.
관광안내소에 대한 안내표지가 미흡,  수많은 간판과 표지의 난립
= 관광안내소가 어디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없음.
관광지 중간에 있어서 관광안내소 접근이 더 어렵고,
활용도를 떨어뜨리는 원인이 됨
' i ' 라는 기본 표시는 동일, 하지만 배경색 및 기타 디자인의 통일성이
없어서 외래 관광객들의 혼란초래
=공식기관 여부에 대한 신뢰감이 떨어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깨지고 편집도 않되고 어떡해야 될지 판단이 않서네요
  • shem***
    (2010.12.13 00:17:09)
회원 추천자료
  • [관광자원론] 워터파크산업 현황, 문제점, 대안점, 사례
  • 및 관련법규 1. 워터파크산업 법적 절차지정절차 관련서류2. 시설기준3. 관련법규Ⅴ. 국내 유형별 워터파크의 현황 Ⅵ. 국내 워터파크 산업의 문제점 Ⅶ. 국내 워터파크 산업의 대안점Ⅷ. 외국 사례의 비교 Ⅸ. 맺음말Ⅰ. 워터파크의 개념과 정의1. 워터파크의 의미1) 일반적, 사전적 의미워터파크란 물을 매개체로 한 놀이시설, 건강시설, 휴식공간이 함께 어우러진 복합 물놀이 공간으로 앞으로 무한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레저의 장이다. 워

  • 국내 테마파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사례1. 국내 테마파크 사례 1) 서구식 테마파크 사례 가) 에버랜드 나) 롯데월드다) 서울랜드 2) 한국형 테마파크 사례 가) 안동하회마을나) 용인민속촌2. 국외 테마파크 사례 1) 유니버셜 스튜디오 2) 디즈니랜드3) 하우스 텐보스 Ⅳ. 국내 테마파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문제점 1) 서구모델의 단순 모방형 개발방식 2) 공급자 위주의 개발방식 3) 테마의 독창성 부족 4) 이벤트 개발의 한계 5) 한정된 타겟 선정 6) 계절에 따른 공급의 비탄력

  • [관광]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특구의 개발방안-일본관광객
  • 관광객(3)가이드 / 관광안내소 직원4.대 안Ⅴ.요약 및 결론※참고자료 Ⅰ. 서 론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우리나라는 외래 관광객 유치를 위해 93년 말 관광진흥법을 개정하여 관광특구를 법적으로 제도화하였다. 관광특구는 다양한 관광자원 및 제반 지원시설을 갖추고 있어 외래객을 위한 관광수용 태세의 정비가 비교적 용이한 지역에 대하여 국제적 관광지역으로서 매력을 갖도록 집중 지원하여 외래관광객의 유치를 촉진함은 물론 지역발전

  • [관광업]관광산업의 발전방향
  • 관광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찾아 봄으로써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주력하겠다. 특히 관광과 관련한 관계문헌, 법령, 통계자료, 외국제도 등의 관련자료를 수집. 분석하여 상호 관련성을 규명하여 우리 나라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한 방안을 강구하고자 한다. 주요 관련 문헌으로 문화관과부, 교통부, 한국관광공사의 통계표 및 조사표, 한국일반여행업협회 및 한국 관광협회에서 발행된 정기 간행물 및 국내외 주요 문헌을 참고 하였다.2. 연구

  • 창조경제와 MICE산업
  • 방안2) 한국형 창조경제의 분야별 실현계획3. 본론 23-1. MICE 산업의 개념 3-2. MICE 산업의 현황 1) 세계적 현황 2) 한국의 현황 3) 국외 국가별 현황(싱가포르/독일/일본/태국/미국) 3-3. 성공적인 MICE 사례 1) 세계 경제 포럼스위스 다보스2) 세빗독일 하노버3) 세계지식포럼대한민국 서울3-4. MICE가 가지는 문제점 3-5. MICE 산업의 미래 4. 결론 4-1. MICE 산업의 발전 방향4-2. 결론부록 및 참고문헌1. 서론1-1. 서론창조경제는 현 정부의 제 1의 국정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