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에서 초국적기업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환경분석
2.전략수립
3.전략실행
4.평가와 통제
5.미래의 글로벌기업
- 본문내용
-
국경을 벗어나 전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파악하여 행동하는 기업
Hedlund는 초국적기업을 이질적 위계조직으로 설명
일국의 국경을 넘어 단순히 여러 국가에서 기업활동을 벌이는 것
수평적인 의사전달이 중요
자회사들의 능력을 파악하고 그에따라 적합한 권한을 부여
기업전체를 총괄하는 조직문화, 비공식 커뮤니케이션채널,
해외자회사에 대한 효과적인 조정기능 필요
본국중심주의의 타파
- 현지인의 습성과 사회환경, 그리고 법적, 제도적 환경을
이해 필요
정부규제완화
- 다국적기업조직으로 변화하는 것을 저해하기도 하며 외국의
다국적기업들이 한국에 현지법인을 만들어 진출하는 것을
막는 요소로 작용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완화
기업윤리와 사회적책임
- 기업이 진출해 있는 국가의 현지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높은 수준의 기업윤리를 가져야 함
WIPI(Wireless Internet Platform for Interoperability)
- 대한민국의 표준 모바일 인터넷 플랫폼
- 통신사간의 모바일 플랫폼을 표준화
- 하나의 컨텐츠를 여러 통신사에서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정
- 2005.4. 1 WIPI플랫폼 탑재 의무화
- 외산 휴대폰에 일종의 비관세 무역장벽으로 작용
- 국내기업들의 독과점 상태가 지속, 경쟁력 개발 소홀
→ 결국, 국내 무선인터넷과 스마트폰 경쟁력에서 뒤쳐지는 하나의 원인이 됨
→ 2009.4 WIPI탑재 의무화 정책 폐지
- 참고문헌
-
스마트폰 애호가, `아이폰`이 더 좋다
http://media.daum.net/breakingnews/cluster_list.html?newsid=20091224170914334&clusterid=101211&clusternewsid=20091225141311819&p=mk
아이폰이 망해야 대한민국이 산다?
http://media.daum.net/breakingnews/cluster_list.html?newsid=20091224170914334&clusterid=101211&clusternewsid=20091225141311819&p=mk
우리에겐 왜 스티브잡스가 없을까?
http://media.daum.net/breakingnews/view.html?cateid=1067&newsid=20100204104813656&p=sisain
아이폰 vs 옴니아2 스마트폰 전쟁 '불꽃'
http://media.daum.net/breakingnews/cluster_list.html?newsid=20091224170914334&clusterid=101211&clusternewsid=20091225141311819&p=mk#
잘나가는 옴니아 "없어서 못팔아요"
http://media.daum.net/breakingnews/cluster_list.html?newsid=20091224170914334&clusterid=101211&clusternewsid=20091225141311819&p=mk#
옴니아와 아이폰 경쟁력, "결국 삼성 반도체의 힘"
http://media.daum.net/breakingnews/cluster_list.html?newsid=20091224170914334&clusterid=101211&clusternewsid=20091225141311819&p=mk#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