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 농심과 CJ의 재무제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두 기업 소개
2.B/S 와 I/S 분석
3.ROE / BEP 분석
4.시장가치 분석
5.EVA 분석
6.참조 문헌
본문내용
CJ제일제당
1953. 8.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

1988. PT. CJI 설립

1993. 삼성그룹으로부터 경영분리

2002. CJ주식회사로 사명변경
삼양유지사료 인수

2004. 신통방 인수

2005. 애니천 인수

2006. 삼호F&G 인수
모닝웰 합병
해찬들 합병
한일약품 합병
하선정 인수
옴니푸드 인수

2007. 9. CJ주식회사와
CJ제일제당 주식회사로 분할

농 심
1965. 9. 롯데공업㈜ 설립
1978. ㈜농심으로 상호변경
1981. 1. 미국켈로그사와 합작으로 농심켈로그 설립
1985. 1. 국내라면 점유율 1위차지
1998. 3. GPS시스템 구축, 먹는샘물 사업진출
2004. 10. 대한민국최고기업대상수상
2008. 1. 비전 2015 선포

농 심
-13,409억 원
경상이익-법인세비용-자기자본비용

CJ 제일제당
41억 원
영업활동으로인한현금흐름-감가상각비-자기자본비용
참고문헌
농심 (www.nongshim.com)
CJ제일제당 ( www.cj.co.kr)
한국거래소 ( www.krx.co.kr)
코참비즈 (www.korchambiz.net)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
네이버 증권(stock.naver.com)
월간 공인회계사
경제적 부가가치 경영혁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재무제표 분석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재무회계 과목에 많은 도움이 된 자료입니다.........................................................................................................
  • yoon***
    (2011.11.13 18:19:10)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농심 경영전략분석
  • 농심 브랜드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제한적이다. 라면 가격을 인상하거나 신상품을 내놓는 일이 고작이다. 이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지난 98년부터 농심 유통망을 통한 매출 증대에도 눈을 떴다. 이른바 판매대행업에 뛰어 든 셈이다. 네슬레와 켈로그 제품을 판다거나, 제주삼다수의 판매원 노릇을 했다.- 부 록 -재무제표농심 대차대조표(단위 : 원) 과 목2001년2002년2003년20042005년자           산Ⅰ. 유 동 자 산253,233,058,648 383,21

  • [재무제표분석] ㈜ 농심의 재무비율 분석과 평가
  • CJ제일제당은 비교가능성의 악화를 가져와 제외.5. ㈜농심의 재무비율분석(산업평균 및 경쟁기업과의 비교분석)가) 유동성 비율(Liquidity Ratio)(1) 유동비율(Current ratio) (유동자산/유동부채×100)단기채무 변제에 충당할 수 있는 유동자산이 얼마나 되는지 나타내는 비율 단위(%)구 분2006년2007년2008년평 가㈜농심128.13119.56122.61보 통경쟁기업211.67200.96192.16산업평균137.02144.93127.65(2) 당좌비율(Quick ratio) (당좌자산/유동부채×100) 재고자산 및 선급

  • [재무분석] 농심과 삼양의 재무제표분석
  • 분석 및 검사와 생산공정에서 샘플링 하여 분석하는 수분검사를 통한 제품검사를 수행하며 현장의 작업방법 개선에 관한 제안제도를 운영하고 있다.Ⅲ. 재무비율분석농심 vs 삼양식품삼양과 농심의 기업규모차이가 너무 크기 때문에 절대적인 크기로 기업을 비교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따라서 라면업계의 1,2위를 비교 한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 또한 두 기업 모두 라면만 판매하는 기업이 아니므로 현재 공시된 재무제표로 직접비교하는

  • 식가공제조산업 -(식료품부문)분석(대상 청정원, CJ제일제당)
  • 분석-SWOT분석5. 식자재공급 시스템/유통시스템 분석⑴ 판매조직도⑵ 판매경로⑶ 주요 매출처⑷ 식자재유통 차별화 전략분석 - 대상(주) 쉐프원 운영팀6. 해외시장 진출전략⑴ 2011 전반기 지역별 재무제표⑵ 종합 식품업계 최초로 수출수입 두 개 부문에서 AEO 인증 취득⑶ 활발한 해외행사 참가⑷ 현지마케팅⑸ 집중분석 CJ제일제당1. CJ 제일제당 소개2. 재무제표3. 마케팅전략⑴ CJ의 선두탈유지, 선두 탈환 마케팅 전략⑵ 국내 시장에서의

  • 농심 기업분석 레포트
  • 농심 SWOT 분석강점기업이미지 Top brand 인지도구조조정을 위한 지주회사의 형태해외 시장으로의 끊임 없는 진출안정적인 재무상태약점자산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수익률특정 품목에 매출 전체가 움직임원자재 가격의 변동성에 취약기회식품 산업 특성상 경기변동에 비탄력프리미엄 상품을 성장 가능성생수 시장점유율 1위 음료 사업 성장 가능성위협각종 불미스런 사건으로 인한 이미지 실추웰빙 추구 사회 풍조로 라면 소비 감소국내 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